[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外

권용삼 2023. 7. 25.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한국후지필름BI가 한국MS와 국내 중소∙중견기업 고객 대상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DX)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코웨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사진=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6점(1천점 만점)을 얻어 전 분기와 동일한 36위를 기록했다. 특히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 높은 위생성와 더불어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해 호평을 얻었다.

이 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약 40% 부피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또 얼음 크기도 두 가지로 제공돼 요리나 음료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 NS홈쇼핑 완판 기념 특별 혜택 방송 진행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NS홈쇼핑 5회 완판을 기념해 저녁 9시 30분부터 60분 동안 특별 혜택 방송을 진행한다.

'스마트카라 400 프로(Pro)' 바닐라화이트 [사진=스마트카라]

이번 방송에서 스마트카라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마트카라 400 프로(Pro)'의 인기 컬러 ▲바닐라화이트 ▲골드브라운 등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홈쇼핑이 진행되는 동안 ARS 자동주문 전화나 모바일로 주문 시 1만원 즉시 할인, KB카드 5% 추가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된다. 또 구매한 전 고객 대상으로 '셰프 셀린 도자기 세트 12P'와 '프레쉬락 밀폐용기 5P'도 증정된다.

◆레노버, AI 워크로드용 최신 데이터 관리 솔루션 출시

레노버가 신규 '씽크시스템 DG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와 '씽크시스템 DM3010H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를 출시했다.

'씽크시스템 DG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는 HDD 스토리지 어레이 대비 6배 더 빠른 성능과 최대 50%까지 비용 감축이 가능한 '쿼드 레벨 셀(QLC)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는 신규 '올 플래시 어레이(AFA)'다.

읽기 집약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인공지능(AI) 워크로드뿐만 아니라 대규모 데이터 셋 워크로드를 처리하도록 특별 설계됐으며, 보다 신속한 데이터 수집 및 인사이트 처리를 지원한다.

'씽크시스템 DM3010H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는 중소기업 고객에게 적합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파일 서비스 ▲가상화 ▲백업·아카이브 ▲기타 I/O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광범위한 워크로드를 위한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한국후지필름BI, 한국MS와 클라우드 기반 DX 사업 협력

한국후지필름BI가 한국MS와 국내 중소∙중견기업 고객 대상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DX)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4일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하토가이 준 한국후지필름BI 대표(왼쪽), 레이첼 본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지역 SMC 부문 기업 부사장 [사진=한국후지필름BI]

이번 MOU를 기반으로 양사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폭넓게 협업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클라우드 솔루션 공동 영업을 위해 한국MS가 한국후지필름BI 영업 사원 대상 교육과 기술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한국후지필름BI는 '팀즈(Teams)'와 복합기를 연계해 보다 편리한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신규 모듈 개발할 계획이다.

'팀즈'는 문서 공유, 온라인 모임 및 화상 회의와 같이 비대면 업무를 비롯한 오피스 환경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을 갖춘 채팅 기반 공동 작업 플랫폼이다.

◆라이카 카메라 'L-마운트 연합', 아스트로디자인·삼양옵틱스 합류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는 'L-마운트 얼라이언스(L-마운트 연합)'에 아스트로디자인과 삼양옵틱스가 6, 7번째 멤버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L-마운트 연합'은 고객에게 미래 지향적이며 유연하고 정밀한 바요넷 마운트를 제공함으로써 사진계의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만들어졌다. 이 연합 안에서 제작된 모든 렌즈는 어댑터가 필요 없으며, 기능 제한 없이 '라이카 SL 카메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L-마운트 연합은 새롭게 합류한 두 기업을 포함해 ▲라이카 ▲시그마 ▲파나소닉 ▲에른스트 라이츠 베츨러 독일 ▲DJI 등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