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찹쌀탕수육에 찹쌀 안 들어가” 오해에 밝힌 진실(미친원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식 셰프 이연복이 찹쌀탕수육의 오해에 대해 진실을 밝힌다.
7월 25일 방송되는 IHQ '미친 원정대'에서는 이연복, 정호영, 원영호 셰프와 2AM 창민의 오로지 먹기위해 떠나는 홋카이도 맛집 도장깨기 세 번째 편이 공개된다.
이연복 셰프는 "전분은 응고시킬 때 조금씩 넣어서 섞어야 한다"고 설명하며 "그런 쪽에서 오해를 많이 하는 것이 찹쌀탕수육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중식 셰프 이연복이 찹쌀탕수육의 오해에 대해 진실을 밝힌다.
7월 25일 방송되는 IHQ '미친 원정대'에서는 이연복, 정호영, 원영호 셰프와 2AM 창민의 오로지 먹기위해 떠나는 홋카이도 맛집 도장깨기 세 번째 편이 공개된다.
전날 삿포로를 대표하는 해산물과 라멘 맛집에서 만족스러운 먹방을 펼친 이연복은 다음날 중화요리 앙카케소바 전문점으로 멤버들을 안내한다.
앙카케소바는 해산물 등 여러 재료를 볶아 면 위에 올리는 방식으로 정호영 셰프가 돈 없던 유학시절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던 메뉴이다.
이연복 셰프의 추천 메뉴로 주문을 마친 창민은 “중식에는 전분을 많이 쓴다. 따라하기가 너무 힘들다”라며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한다. 이연복 셰프는 “전분은 응고시킬 때 조금씩 넣어서 섞어야 한다”고 설명하며 “그런 쪽에서 오해를 많이 하는 것이 찹쌀탕수육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멤버들은 “찹쌀탕수육에 찹쌀이 안 들어가요?”라며 놀라워했고 이연복 셰프는 “바삭 쫀득한 식감에 많은 사람들이 찹쌀이 들어가는 줄 알고 있다. 반죽을 할 때 물만 넣고 반죽을 하면 힘들다. 바로 주저 않는다. 계란과 식용유를 넣어야 분리되지 않고 부드러워진다”고 말했다. 이어 “물과 전분만 넣으면 바로 분리된다. 찹쌀탕수육은 물과 전분만 들어간다 계속 저어서 튀겨야 한다 그러면 쫀득한 식감이 나온다”고 오해를 바로잡았다.
한편 정호영 셰프는 75년 전통의 메밀 소바전문점에서 일식에 대한 지식을 뽐낸다. 일본과 한국의 메밀소바 차이점과 일식과 중식의 튀김의 차이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풀어갈 예정이다. 25일 오후 8시 방송. (사진=IHQ '미친 원정대')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송강호와 술자리 시비, ♥전혜진이 ‘기생충’ 봉준호 외쳐 정신 버쩍” (이응디귿디
- “아내, 남편 살인 후 호랑이 먹이로 줬다” 백만장자 실종사건 진실은? (서프라이즈)[종합]
- “유재석 재산 2조, 압구정 절반 소유” 조인성X차태현 소문에 기름 붓기(핑계고)
- “폐 90% 피 차고 열 40도” 우효광, 둘째 딸 바라는 추자현에 반대 (동상이몽2)
- 한채아, 딸에게 “♥차세찌 같은 남자랑 결혼하면 큰일 나” 왜? (쉬는부부)[어제TV]
- “누나 흥분 안 됐어” 권혁수, 신인 시절 한혜진과 인연 공개(내편하자)
- 추성훈, ♥야노시호 얘기중 가운데 손가락 욕 실수 “이거 아냐” 당황(사당귀)
- 이정현, ♥의사 남편 여성 편력 폭로 “내가 처음이라며” 발끈(편스토랑)[결정적장면]
- 이소라 “전 남편이 폭행, 이혼 소송 변호사비만 2억 들어”(돌싱글즈4)[결정적장면]
- 무릎에 여자 앉히고 “오해” 추자현♥우효광의 눈물, 싸늘한 여론 돌릴까 [이슈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