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뿌링클 아성 잇는다...‘마법클’ 출시

박홍주 기자(hongju@mk.co.kr) 2023. 7. 25. 15: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늘 소스·후레이크...5종 메뉴
BHC,치킨 신메뉴 ‘마법클’ 출시 <사진=BHC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대표 메뉴인 뿌링클을 이을 신메뉴 ‘마법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마법클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마늘과 버터를 조합한 소스를 바른 후, 갈릭 브레드로 만든 건더기(후레이크)를 뿌린 메뉴다. 소스와 후레이크 모두에 마늘을 사용해 메뉴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마법클은 마늘과 버터로 만들어낸 소스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100% 국산 마늘과 전통 방식으로 만든 조청을 넣어 만든 소스에 버터를 가미해 깊은 풍미를 끌어냈다.

소스 위에 뿌려지는 ‘마법클 후레이크’는 곱게 다진 마늘과 빵가루를 함께 직화솥에 볶아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치킨의 튀김옷 위에 뿌려져 바삭함을 한층 배가한다.

마법클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발맞춰 한 마리 메뉴를 비롯해 콤보·윙·스틱·순살 메뉴까지 총 5종으로 선보인다.

마법클은 BHC그룹의 통합 연구개발(R&D) 센터 개소 이후 탄생한 첫 번째 치킨 메뉴다. 뿌링클과 맛초킹, 골드킹을 연달아 흥행시킨 BHC치킨 연구원들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차기 메가 스테디셀러’라는 게 BHC 측의 설명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마법클은 마늘을 주원료로 한 치킨에 대한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해 마늘·버터·후레이크로 새로운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는 제품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HC치킨은 마법클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댓글 이벤트를 연다. ‘일상 속에서 마법이 필요한 순간’을 게시물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각종 경품을 증정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