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권 추락’원인이 오은영?…오은영 SNS서 갑론을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교사 A씨의 사망 사건 이후 '교권추락'에 대한 논쟁에 불이 붙은 가운데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인 오은영 박사에게 불똥이 튀었다.
누리꾼 B씨는 "오은영 박사는 훈육을 강조했다. 체벌과 훈육은 엄연히 다르다. 오은영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누리꾼 C씨는 "오은영 박사가 부모에게 하라고 한 일을 부모들이 교사에게 요구한다. 부모들이 잘못한 걸 오은영 박사에게 불똥이 튀면 안 된다"라고 적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인턴기자]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교사 A씨의 사망 사건 이후 ‘교권추락’에 대한 논쟁에 불이 붙은 가운데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인 오은영 박사에게 불똥이 튀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육아 프로그램 단골 출연자인 오박사는 체벌보다는 훈육을 강조하며, 아이의 잘못에 대해 화내기보다는 올바른 방향으로의 훈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0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오은영이 학부모들을 망쳤다’는 글이 화제가 됐다. 작성자는 “오은영 교육관은 자녀는 어떤 상황에서도 상처받지 않고 공감받고 존중받아야 할 존재로 딱 규정했다”며 “자꾸 방송에서 체벌하고 훈육하는 걸 악으로 묘사하니 이상한 부모들이 자꾸 출몰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기했다. 누리꾼 B씨는 “오은영 박사는 훈육을 강조했다. 체벌과 훈육은 엄연히 다르다. 오은영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누리꾼 C씨는 “오은영 박사가 부모에게 하라고 한 일을 부모들이 교사에게 요구한다. 부모들이 잘못한 걸 오은영 박사에게 불똥이 튀면 안 된다”라고 적었다.
오은영의 개인 채널에도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오은영이 잘못된 육아법을 설파하면서 한국이 이 모습이 됐다”라고 주장하는 이와 “오은영이 그런 것도 아니고 왜 이걸 그에게 책임을 돌리냐”고 말하는 이들이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네킹인가?’ 나나, 반짝반짝 완성형 미모
- 김민경과 열애설 났던 ‘개콘’ 송병철 “사귀진 않고 있다” (아침마당)
- “시어머니 놀라지 마세요”..이다은, 튜브톱 입고 쇄골 노출(‘남다리맥’)
- FC불나방 ‘절대자’ 박선영 “신봉선한테 협박을 했다” 무슨 일? (강심장리그)
- 라미란, “아무도 모르게” 의류 브랜드 론칭→선물 받은 김숙도 깜짝 놀라
- 이솔이 “몸 안 좋아져 배아 동결한 상태.. 재테크는 따로 안 한다”
- “과거 김지민과..” 양세형 선 넘는 발언에 김준호 ‘벌떡’ 극대노 (돌싱포맨)
- ‘손호영 누나’ 손정민, 잠적 이유 “투자자, 협박과 함께 목 졸라 기절까지..” 충격 고백
- 조영구 “아내와 2년째 각방..혼자 야동 보다 걸려”(‘구라철’)
- ‘돌싱글즈4’ 배윤정 전남편 제롬 깜짝 등장 “이혼 6년차, 성인기저귀 갈아줄 짝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