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장현국 "3년 뒤 모든 게임, 블록체인으로 진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오늘(25일) "많은 일본 개발사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장 대표는 이날 일본 웹3(Web3) 콘퍼런스 '웹엑스(WebX)'에 기조연설자로 나서 '블록체인 게임: 게임의 경계를 허물다'를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장 대표는 "블록체인, 토큰, NFT 기술로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인터게임 플레이를 구축해 게임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의 결합은 세 가지 장벽을 뛰어넘은 혁신"이라면서 "게임 내 자산의 소유권을 이용자에게 돌려주고 게임과 현실 경제의 경계, 게임과 게임의 경계를 허물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장 대표는 또 "3년 후에는 모든 게임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시스템을 완벽히 갖춘 위믹스 플레이가 모든 것을 뒷받침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이날부터 내일(26일)까지 일본 도쿄국제포럼에서 열리는 웹엑스(WebX)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합니다. 위메이드는 단독 전시 부스를 마련해 위믹스3.0 메인넷의 진일보한 생태계를 알리며 일본 블록체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고 전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지원금' 이란 문자에 속절없이 당합니다
- 檢, '김치 프리미엄 악용' 13조 불법 외환 유출 일당 무더기 기소
- 캡슐커피머신, 소비자원 선정 '가성비 1위'는?
- 정부, '부정징후' 국고보조금 사업 4천건 현장점검 시행
- 정부, 청년·신혼부부 대상 전세보증료 최대 30만원 지원
- 정부, 청년·신혼부부 대상 전세보증료 최대 30만원 지원
- [단독] 일하는 할마, 할빠도 육아휴직 쓴다?
- 농식품부 "원유 가격 인상 불가피…밀크플레이션은 과장"
- '순살 자이·통뼈 캐슬 막자'…'건설 블랙박스' 효과는?
- [단독] 집주인도 전세금 반환보증 가입 허용…한도는 30억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