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쓰리, 마이닝비즈랩과 ‘고품질 AI로봇’ 개발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KONEX 238500/대표 심종헌·박영근)가 '고품질 AI로봇' 개발에 나선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AI 전문기업 마이닝비즈랩(대표 박상현)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20여년 인공지능으로 자율주행이 가능한 다양한 로봇을 개발해 왔다. 더욱 특화된 로봇을 개발하기 위해 자율주행 데이터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마이닝비즈랩과 전략제휴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봇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KONEX 238500/대표 심종헌·박영근)가 ‘고품질 AI로봇’ 개발에 나선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AI 전문기업 마이닝비즈랩(대표 박상현)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20여년 인공지능으로 자율주행이 가능한 다양한 로봇을 개발해 왔다. 더욱 특화된 로봇을 개발하기 위해 자율주행 데이터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마이닝비즈랩과 전략제휴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이닝비즈랩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된 우수기업. 로봇 자율주행 뿐 아니라 자동차 자율주행 등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로보쓰리는 최근 보안로봇, 써빙로봇, 안내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마이닝비즈랩과 기술협력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품질의 AI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원빈 근황 공개…"참기름 짜서 나눠줘, 찐농촌 라이프"
- “교권 추락에 한 몫” vs. “마녀사냥” 누리꾼 설전 중인 오은영 SNS
- 감금된 동남아女와 성매매 의혹…경찰, 강경흠 도의원 혐의 인정
- "더는 못참아"...손승연, 피프티피프티 닮은꼴이란 말에 '버럭'
- '잠들 때 몇분 걸리세요?'…30분 넘으면 사망위험 2배↑
- “5만원에 팔겠다” 당근마켓에 올라온 ‘사진 한장’ 누구길래…결국 사달?
- 머리 없는 시신 4주만에 '여기'서 머리 찾았다…용의자 정체 '충격'
- “아저씨, 도와주세요” 초등생 외침에 바로 뛰어들었다…‘의인’ 정체 알고보니
- 오래된 女속옷 그냥 입었다가…가슴 3분의1 절제한 英여성
- 샘 해밍턴, 24억원 연희동 대저택 공개…“아이들 출연료로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