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DGB독도사랑 골든벨'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이 대구 경북여고에서 제 13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DGB 독도사랑 골든벨은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도수호와 애국심을 고취시키자는 취지에서 진행 중인 장학사업이다.
DGB대구은행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교육청이 후원했다.
황병우 대구은행 은행장은 "대구은행은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GB대구은행이 대구 경북여고에서 제 13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DGB 독도사랑 골든벨은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도수호와 애국심을 고취시키자는 취지에서 진행 중인 장학사업이다. DGB대구은행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교육청이 후원했다.
지난 24일 13회째를 맞이한 올해 대회는 대구·경북지역 고등학생 200여 명이 각 학교를 대표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독도와 지역 바로알기, 한국사, 통합사회, 금융·시사 상식 등을 주제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골든벨 우승자는 경원고등학교 1학년 박범수 학생이 선정됐다. 우승자에게는 교육감상과 3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된다. 2위 수상자 1명과 3위 수상자 3명, 장려상 수상자 5명에게는 은행장상과 장학금이 지급된다.
황병우 대구은행 은행장은 “대구은행은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 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반도체·OLED '제네시스 GV90'에 심는다
- 尹 교권 강화 '칼 빼들었다'..학생인권조례 '정조준'
- 전기화물차 보조금, 속도조절 지적에도 15% 증액
- 전력산업에 부는 '디지털 바람'…스타트업·가상발전소 투자 활발
- 미래에셋 STWG, 토큰증권 플랫폼에 '영지식증명' 담는다
-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앞장서겠다”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
- 대전시,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KAIST·대전TP와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 협력
- 코인 시세조작범 여전히 기소 난항...앞으로 1년 더 사각지대
- [뉴스줌인]LG전자, 구독·제휴 더한 UP가전 2.0...초격차 비밀병기
- 혹한기 속 생태계 활성화 수단인데…상반기 스타트업 M&A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