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성남 에너지 취약가구 1000곳에 고효율 선풍기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071320)(한난)가 본사 소재 경기도 성남시 에너지 취약가구 1000곳에 고효율 선풍기를 지원한다.
한난은 지난 24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여름철 에너지 취약계층 고효율 냉방기기 지원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한난이 지역난방 열을 공급하는 성남시 수정구와 중원구 에너지 취약가구 1000곳에 고효율 선풍기를 제공하는 데 쓰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071320)(한난)가 본사 소재 경기도 성남시 에너지 취약가구 1000곳에 고효율 선풍기를 지원한다.
이 기금은 한난이 지역난방 열을 공급하는 성남시 수정구와 중원구 에너지 취약가구 1000곳에 고효율 선풍기를 제공하는 데 쓰인다. 한난의 사내 봉사단 행복나눔단 소속 임직원도 기금 일부를 자발적으로 후원해 힘을 보탰다.
한난은 전국 약 170만가구에 지역냉·난방을 공급하고 있는 공기업으로서 정부 에너지 효율 개선 정책에 발맞춰 ‘에너지 효율 플러스’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주로 에너지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고효율 냉·난방기기 보급을 지원해오고 있다. 한난은 같은 취지에서 연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효율 개선 컨설팅과 단열 개선 시공, 고효율 냉·난방기기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강진 한난 경영관리처장은 “따뜻하고 깨끗한 에너지 파트너로서 에너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에너지 효율 기반의 사회공헌 사업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200만병 출고"…쉴 새 없이 돌아가는 하이트진로 강원공장[르포]
- “술값 안 내” 제기동서도 39㎝ 흉기 난동
- '수상한 국제우편' 경기 북부서만 290건...대부분 '중국발'
- “엄마 병원에 있는데 차에 탈래?”…전화 걸자, 급히 도망갔다
- 우루과이서 펭귄 수천마리 떼죽음...'영양실조'로 죽었다
- “이유? 없어” 제주에서 노인·관광객 ‘묻지마 폭행’
- [단독]CJ家, 올리브영 지분 담보로 '급전'…“라덕연 투자사 추가 베팅”
- 탑승객 109명 전원 사망 비극...‘콩코드’의 몰락 [그해 오늘]
- 코스닥, 개인 1兆 ‘사자’에 930선 회복…에코프로 11%↑
- 오일 머니, 음바페에게도 향했다... 이적료만 4256억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