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여름 배구! 해외 클럽팀 초청→새로운 감독과 선수들, 6년 만에 구미에서 배구를 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오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16일 동안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2023 구미·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를 개최한다.
29일 여자부 한국도로공사와 페퍼저축은행의 경기로 대회의 포문을 열고, 8월 6일 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경기로 남자부 대회가 시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오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16일 동안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2023 구미·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를 개최한다.
29일 여자부 한국도로공사와 페퍼저축은행의 경기로 대회의 포문을 열고, 8월 6일 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경기로 남자부 대회가 시작된다.
○ 프로배구와 구미시! 6년 만의 반가운 재회!
지난 2022년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에서 3만 7천명의 관중이 찾았던 만큼, 이번 구미시에서 열릴 대회에서도 뜨거운 배구의 향연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 남녀 해외 클럽팀 초청! 16팀의 치열한 순위 경쟁!
대회 참가팀으로는 V-리그 남녀부 14개 팀과 남녀 해외 클럽팀 1팀씩을 초청하여 총 16팀으로 진행된다. 해외 초청팀으로는 남자부에서 지난 시즌 일본 V.리그 3위의 파나소닉 팬더스, 여자부는 태국 리그 수차례 우승 경험이 있는 슈프림 촌부리 팀이 참가한다.
남자부는 작년 컵대회 성적에 따라 대한항공, 우리카드, KB손해보험, OK금융그룹이 속한 A조와 한국전력, 삼성화재, 현대캐피탈, 파나소닉 팬더스가 속한 B조가 각각 조별리그를 치른다.
여자부는 추첨을 통해 조가 배정되었으며, A조의 한국도로공사, 페퍼저축은행, 현대건설, KGC인삼공사와 B조 흥국생명, IBK기업은행, GS칼텍스, 슈프림 촌부리가 순위 경쟁을 벌인다.
○ 새로운 팀으로 만나는 선수와 감독!
이번 대회에선 비시즌 동안 새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선수들이 눈에 띈다.
주요 이적 선수로 남자부는 1:1 트레이드를 통해 KB손해보험으로 이적한 황승빈과 1년 6개월 만에 우리카드로 돌아온 한성정, 서로의 유니폼을 맞바꿔 입은 OK금융그룹 송희채와 우리카드 송명근 등이 있다.
여자부는 지난 시즌 한국도로공사 우승의 주역인 박정아와 정대영이 각각 페퍼저축은행과 GS칼텍스로 둥지를 옮겼으며, 황민경이 IBK기업은행, 김수지가 흥국생명으로 이적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적 후 첫 선을 보일 선수들의 활약이 주목된다.
또한, 남자부 OK금융그룹 오기노 마사지 감독과 여자부의 페퍼저축은행 조 트린지 감독이 부임 후 첫 데뷔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 설렘 가득한 여름 배구! ‘Rally for Volley’!
이번 대회의 컨셉은 ‘RALLY FOR VOLLEY’다. 배구의 랠리이자 ‘모이다’는 뜻을 가진 ‘RALLY’와 발리볼의 ‘VOLLEY’가 함께한 슬로건으로, 경상북도에서 처음 열리는 컵대회임과 동시에 팬들이 계속해서 모여 응원하며 기뻐할 수 있는 설렘 가득한 순간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설레는 여름 배구의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경기장 내 네 컷 사진 포토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며, 포토부스는 별도의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경기를 직관할 때마다 인증 도장을 찍고 총 8경기 직관 시 800만원 상당의 세라젬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Rally for 스탬프’ 이벤트와 장내 전광판을 통해 룰렛을 돌려 특정 좌석에 상품을 전달하는 ‘룰렛 이벤트’, 화려한 장내 조명 연출과 플래시몹 퍼포먼스 등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거리를 선사할 여러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연맹은 “이번 대회가 안전하고 즐거운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원활한 운영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서준과 열애설’ 수스, 누구에게 보내는 하트? ‘심쿵 셀카’ [똑똑SNS] - MK스포츠
- “오늘 뭐하세요?”…갓세븐 제이비, DM으로 작업 걸다 망신 - MK스포츠
- 미나, 50대 맞아? 반할 수 밖에 없는 비키니 자태 [똑똑SNS] - MK스포츠
- 카라 박규리, 파격적인 비키니 입고 섹시 찢었다 [똑똑SNS] - MK스포츠
- 이정후, 시즌아웃 청천벽력...韓야구 AG 4연속 우승도 초비상 경고등 떴다 - MK스포츠
- 김하성, 또 넘겼다...빅리그 데뷔 첫 멀티 홈런 - MK스포츠
- 8개국 초청 국제 대학배구 대회, 내달 26일 문경서 개막…이준·박승수·신승훈 참가 - MK스포츠
- 잘 싸웠던 대한민국, 콜롬비아 공세에 연속 실점 와르르…전반전 0-2 열세 [호주-뉴질랜드 월드컵
- 김하성, 시즌 13호 아치-시즌 3호 리드오프 홈런 - MK스포츠
- [단독] ‘154km’ 특급 유망주 이찬솔, 보스턴과 계약...메디컬 테스트 출국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