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BTS 정국 '세븐' 미국 빌보드 핫100 1위…팝스타 꿈 이뤘다

신민우 2023. 7. 25. 12: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황금막내' 정국이 솔로 싱글 '세븐'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정상에 섰습니다.

차트에 진입하자마자 1위로 직행한 '핫샷 데뷔'로, 역대 68번째 기록입니다.

'핫 100'은 라디오 방송과 앨범 판매, 스트리밍 횟수 등을 종합해 발표하는 빌보드 메인 차트로, 여러 차트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힙니다.

K팝 솔로 가수가 이 차트 정상에 오른 것은 지난 4월 같은 그룹의 멤버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 정국 / 방탄소년단 멤버 > "세븐은 리듬과 사운드, 분위기의 조합이 굉장히 특색 있는 곡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전자음악 리듬과 여름 기운이 느껴지는…"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 하고 싶다'는 가사의 영어곡을 솔로 데뷔작으로 선택하면서,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쉽게 다가가는 데 성공한 겁니다.

음악적으로는 어쿠스틱 기타와 1990년대 초반 영국에서 만들어진 전자음악의 한 장르인 'UK 개러지(Garage)' 리듬이 돋보입니다.

< 김도헌 / 대중음악평론가 > "정국씨 같은 경우는 굉장히 팝스타적인, 대중적인 형태로 데뷔를 했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노래 자체도 UK 개러지, 투 스텝 개러지 스타일의 R&B 곡으로서 굉장히 세련된 느낌으로 잘 풀어냈다고 생각을 하고요. "

정국의 '세븐'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공개 열흘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높은 주목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군 복무가 예정되며 '군백기' 우려를 낳았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눈부신 솔로 활동이 이어지며 사실상 공백기 없는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정국 #Jeongkuk #세븐 #Seven #핫샷데뷔 #Hotshot #빌보드 #billboard #Hot100 #핫100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