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PK 선제 실점+실수 추가골, 콜롬비아에 전반 0-2(진행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이 아쉬운 두 차례 실수로 전반전 2골을 선제 실점했다.
전반전은 한국이 0-2로 뒤진 채로 종료됐다.
전반 39분 한국이 아쉬운 실수로 린다 카이세도에게 추가골을 실점했다.
전반 추가시간 조소현이 하프스페이스 침투에 성공해 날카로운 크로스를 보냈고 문전에서 이금민이 헤더를 날렸지만, 골키퍼가 선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한국이 아쉬운 두 차례 실수로 전반전 2골을 선제 실점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7월 25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1시 호주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롬비아와의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경기에 나섰다. 전반전은 한국이 0-2로 뒤진 채로 종료됐다.
※ 선발 라인업
윤영글 - 김혜리, 심서연, 임선주 - 장슬기, 조소현, 지소연, 추효주 - 이금민, 손화연, 최유리
전반 초반 두 팀이 중원에서 치열하게 맞붙었다. 전반 3분 조소현의 과감한 중거리 슈팅이 수비수를 맞고 나갔다. 전반 8분 롱볼 경합 이후 최유리가 쇄도하며 땅볼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가 막았다. 전반 9분 바네가스가 발을 높이 뻗어 손화연의 안면을 걷어차면서 옐로 카드를 받았다.
전반 28분 한국이 위기를 맞이했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슈팅을 막는 과정에서 심서연의 팔에 볼이 맞았고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카탈리나 우스메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39분 한국이 아쉬운 실수로 린다 카이세도에게 추가골을 실점했다. 카이세도가 하프라인 부근부터 단독 돌파로 박스 앞까지 전진해 중거리 슈팅까지 날렸다. 골키퍼 정면이었지만 볼이 윤영글의 손을 맞고 뒤로 흐르면서 골 라인을 넘었다.
전반 추가시간 조소현이 하프스페이스 침투에 성공해 날카로운 크로스를 보냈고 문전에서 이금민이 헤더를 날렸지만, 골키퍼가 선방했다. 전반전은 콜롬비아의 2-0 승리로 종료됐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뉴스엔 김재민 j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구단주, 레비에게 “재계약 못 하면 케인 팔아”
- 토트넘서 못 뛰던 단주마, 에버턴으로 또 임대 [오피셜]
- 손흥민 선발 출전 무산, 토트넘 프리시즌 레스터전 폭우로 결국 취소
- ‘손흥민 선발 출전’ 토트넘 프리시즌 레스터전, 폭우로 지연
- 토트넘 ‘찍먹’ 윙어, 에버턴 이적 임박
- 토트넘 호이비에르 대체자 낙점, EPL 라이벌 선수
-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손흥민 결장, 늦게 합류해서”
-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첫 경기, ‘뒤 안 보는 공격’ 확실하네 [EPL 리뷰]
- ‘손흥민 명단 제외’ 토트넘 맹공+수비 불안, 웨스트햄에 2-3 패
- ‘손흥민 명단 제외’ 토트넘 프리시즌 첫 경기, 웨스트햄전 선발 라인업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