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빈센조’ 윤병희, FA 나왔다…블레스 이엔티와 아름다운 결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드라마 '빈센조'(2021), 영화 '범죄도시'(2017)의 휘발유 역으로 사랑받은 배우 윤병희가 FA시장에 나왔다.
25일 연예계에 따르면 윤병희는 오랜 시간 몸담았던 블레스 이엔티와 최근 아름다운 결별을 택했다.
2017년 영화 '범죄도시'에서 휘발유 역을 맡은데 이어 2019년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신념을 지닌 열혈스카우트 팀장 양원섭으로 분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기자]tvN 드라마 ‘빈센조’(2021), 영화 ‘범죄도시’(2017)의 휘발유 역으로 사랑받은 배우 윤병희가 FA시장에 나왔다.
25일 연예계에 따르면 윤병희는 오랜 시간 몸담았던 블레스 이엔티와 최근 아름다운 결별을 택했다. 윤병희는 블레스이엔티 이영준 대표와 무명시절부터 한솥밥을 먹은 사이다. 그러나 최근 전속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각자의 길을 걷기로 결정했다.
이영준 대표는 25일 ‘스포츠서울’과 전화통화에서 “오랜 시간 함께 한만큼 서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로 결정했다”며 “윤병희가 어디에 있든 그의 앞날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1981년생인 윤병희는 호서대학교에서 연극학을 전공했다. 2007년 연극 ‘시련’으로 데뷔, 긴 시간 단역과 무명생활을 이어왔다.
2017년 영화 ‘범죄도시’에서 휘발유 역을 맡은데 이어 2019년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신념을 지닌 열혈스카우트 팀장 양원섭으로 분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당시 인연으로 이듬해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조병규 편에 깜짝 출연, 3대째 강남토박이라는 의외의 면모를 보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2021년 tvN 드라마 ‘빈센조’에서 독종변호사 전여빈 옆을 지키는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남주성 사무장으로 분해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이 역할로 지난해 제8회 에이판 스타 어워즈 남자연기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최동훈 감독의 영화 ‘외계+인’에서 류준열과 도술 대결을 펼치는 ‘무당도사’과 영화 ‘육사오’의 북한보위지도원 김광철 소좌로 분해 개성강한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에게 웃음을 안겼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네킹인가?’ 나나, 반짝반짝 완성형 미모
- 김민경과 열애설 났던 ‘개콘’ 송병철 “사귀진 않고 있다” (아침마당)
- “시어머니 놀라지 마세요”..이다은, 튜브톱 입고 쇄골 노출(‘남다리맥’)
- 전세사기 피해 고백한 덱스, 가스레인지까지 말썽.. “현실이라고 믿고 싶지 않아”
- 라미란, “아무도 모르게” 의류 브랜드 론칭→선물 받은 김숙도 깜짝 놀라
- ‘돌싱글즈4’ 배윤정 전남편 제롬 깜짝 등장 “이혼 6년차, 성인기저귀 갈아줄 짝 찾아”
- ‘손호영 누나’ 손정민, 잠적 이유 “투자자, 협박과 함께 목 졸라 기절까지..” 충격 고백
- ‘결혼지옥’ 개그맨 김찐 “틱장애로 방송 퇴출, 성추행 오해받아 경찰서 끌려가기도” 가슴아
- 이상화, 캐나다 여행 가서도 ♥강남 생각뿐..“오빠 없으니 심심해”(‘동네친구강나미’)
- 조영구 “아내와 2년째 각방..혼자 야동 보다 걸려”(‘구라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