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따오, 120주년 기념 국내외 프로모션 진행

이주현 기자 2023. 7. 25. 11: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칭따오 맥주가 올해 120살 생일을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축제를 이어간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브랜드 론칭 120주년을 기념해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스페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한편 120주년을 맞은 칭따오 맥주는 1903년 독일인과 영국인 상인이 중국 산둥성 칭다오 시에 합작해 설립한 북유럽식 양조장으로 시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캔' 편의점 한정 출시 등
(칭따오 제공)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칭따오 맥주가 올해 120살 생일을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축제를 이어간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브랜드 론칭 120주년을 기념해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스페셜 에디션 캔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 소비자들에 대한 감사 인사인 동시에 칭따오 고유의 헤리티지와 새로운 칭따오의 모습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먼저, 칭따오는 국내 유명 레스토랑과 협업을 통해 120주년 기념 메뉴를 선보이는 '테이스트오브 트래디션'(TASTE OF TRADITION) 캠페인을 진행한다.

각 레스토랑마다 스페셜 메뉴를 개발 및 구성해 칭따오 맥주와 세트로 선보이는 이번 협업에는 정지선 셰프의 '티엔미미'(홍대점·서촌점)를 비롯, '락희안'(가좌본점·목동직영점·일산점), '반티엔야오'(명동점·강남점), '보보식당', '웨이 티하우스 앤 레스토랑', '양가식탁', '진지아' 등 7개 레스토랑 11개 지점이 참여한다.

각 레스토랑에서는 다음달 9일부터 22일까지 칭따오 맥주 산지의 특성을 반영하거나 조합을 이루는 페어링 메뉴 등 칭따오와 연계된 메뉴들을 선보인다.

테이스트 오브 트래디션을 통해 협업 레스토랑과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행사 기간 중 참여 레스토랑에 방문하면 칭따오 120주년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동시에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칭따오 신제품 '마이크로브루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12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캔'도 8월 전국 출시한다. 칭따오 맥주의 정체성이 집약된 오리지널 라거에 헤리티지를 녹여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데다 올 여름 시즌에만 한정수량으로 판매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한편 120주년을 맞은 칭따오 맥주는 1903년 독일인과 영국인 상인이 중국 산둥성 칭다오 시에 합작해 설립한 북유럽식 양조장으로 시작했다.

독일 맥주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청도 라오산 지방의 맑은 광천수, 청도 홉이 더해져 독보적인 신선함과 깔끔한 뒷맛, 특유의 쌉쌀함, 독특하고 은은한 재스민향이 특징인 맥주를 만들어냈다.

1950년대부터 수출을 시작하며 중국인이 사랑하는 맥주에서 중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전세계인의 선택을 받는 글로벌 비어로 자리매김했다. 1993년 칭따오는 홍콩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최초의 중국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추가하고 2008년, 2022년 베이징에서 열린 두 차례의 올림픽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그 이름을 공고히 했다.

칭따오는 8월 6일까지 중국 청도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맥주축제 '청도 국제 맥주 축제'에 대표 맥주로 참가 중이다. 바지락 등 칭따오 맥주와 즐기기 좋은 현지 로컬 푸드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jhjh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