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콘텐츠 MCN 아이피빌더스, 공학·과학 전문채널 'bRd 3D' 30만 구독자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지식 콘텐츠 MCN 아이피빌더스(대표이사 장지훈)는 소속 유튜브 채널인 'bRd 3D'(브르드삼디)가 최근 3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비전공자가 제작했다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 높은 지식 콘텐츠를 제작하는 'bRd 3D'는 "시청자와 구독자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전문지식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이 채널 운영의 목적이며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듣는 사람들의 '이해도'를 가장 핵심적으로 고려하면서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지식 콘텐츠 MCN 아이피빌더스(대표이사 장지훈)는 소속 유튜브 채널인 ‘bRd 3D’(브르드삼디)가 최근 3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비전공자가 제작했다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 높은 지식 콘텐츠를 제작하는 ‘bRd 3D’는 "시청자와 구독자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전문지식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이 채널 운영의 목적이며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듣는 사람들의 ‘이해도’를 가장 핵심적으로 고려하면서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33개의 유튜브 콘텐츠로 1900만 조회 수와 108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면서 구독자 90%의 남성들에게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해당 채널의 대표 콘텐츠인 “CPU는 어떻게 작동할까?”, “전기자동차 모터는 어떻게 작동할까?”, “가솔린 엔진의 구조” 콘텐츠에서는 조회 수가 각 220만과 180만, 150만을 넘어섰으며 공학과 과학을 총망라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bRd 3D’ 채널 운영자는 “전문적인 과학이나 공학의 지식 분야에 있어 그동안 우리 사회는 듣는 이를 위한 충분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시작으로 이러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식 콘텐츠를 많은 분들과 쉽고 재미있게 공유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이피빌더스 장지훈 대표는 “니치한 콘텐츠 카테고리에서 현재까지 전년대비 240%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면서 "앞으로 고부가가치 콘텐츠를 제작하는 채널을 본격적으로 영입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팰리세이드 나와!"…도요타, 대형 SUV '하이랜더' 공식 출시
- "현존 최고 성능"…美·英 매체서 호평 쏟아진 삼성 제품
- "잠드는데 30분 넘게 걸린다면…" 섬뜩한 경고 [건강!톡]
- "잠깐만요! 내 딸도 똑같이…" 극단 선택 교사 또 있었다
- '빅쇼트' 주인공도 예측 못한 테슬라의 질주…"공매도 후회"
- 전현무 "프리 선언 후 연봉 1만배? 소소하게 잡았네"
- '홍콩 앵커 불륜설' 中 외교부장, 한 달째 사라졌는데…
- 더기버스 안성일, 학력·이력 위조 의혹에 "오기재 확인" 사과
- "이찬원 보고 기부"…팬클럽, 수해 복구 1억6000만원 쾌척
- '강남 납치·살해' 주범 이경우, 북파공작원 출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