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 호랑이' 日 이누도 잇신 감독, 신작 다큐로 내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메종 드 히미코' 등으로 국내 관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이누도 잇신 감독이 '이름 없는 춤' 개봉을 맞아 내한을 확정했다.
'이름 없는 춤'은 노장 댄서 다나카 민이 세계를 돌며 선보인 장소의 춤을 담아낸, 이누도 잇신 감독이 국내 관객에게 선보이는 첫 번째 다큐멘터리 영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메종 드 히미코' 등으로 국내 관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이누도 잇신 감독이 '이름 없는 춤' 개봉을 맞아 내한을 확정했다.
25일 배급사 (주)디오시네마에 따르면 이누도 잇신 감독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내한해 한국 관객들을 만난다. '이름 없는 춤'은 노장 댄서 다나카 민이 세계를 돌며 선보인 장소의 춤을 담아낸, 이누도 잇신 감독이 국내 관객에게 선보이는 첫 번째 다큐멘터리 영화.
오는 27일 오후 4시에는 헤이리 시네마에서 상영 후 장현상 감독과 함께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장현상 감독은 '좀비 크러쉬: 헤이리' '사돈의 팔촌' '네버다이 버터플라이' 등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주목받은 감독이다.
이어 28일 오후 12시에는 에무시네마에서 상영 후 양인모 프로그래머가 감독과 함께 관객들을 만난다. 예술영화에 조예가 깊은 양인모 프로그래머의 시선에서 본 '이름 없는 춤'과 이에 대한 이누도 잇신 감독의 이야기로 한 차원 수준 높은 GV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이누도 잇신 감독이 참석하는 양일 GV에는 관객 전원에게 A3 메인 포스터가 증정된다.
한편 이누도 잇신 감독의 '이름 없는 춤'은 전 세계 그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다나카 민만의 '장소의 춤'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로 그가 포르투갈, 파리, 도쿄, 후쿠시마, 히로시마 등 세계 각지에서 선보이는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카메라로 담아냈다.
올해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야쿠쇼 코지는 "다나카 민이 가진 압도적인 존재감의 비밀이, 이 영화에서 언뜻 보였던 것 같다.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춤, 그는 어떤 경지에 다다랐으며 무엇이 보이는가? 그의 흔들림 없는 집중력과 빈틈없이 아름다운 육체는 진정 예술품이라 할 수 있다"라며 영화에 대해 극찬했다.
'이름 없는 춤'은 오는 8월9일 개봉한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