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빗팩토리, 보험 사후관리 서비스 ‘시그널케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인신용관리업(마이데이터) 기반 핀테크(FinTech·금융과 기술의 합성어) 업체 해빗팩토리가 자사 앱 시그널플래너의 '시그널케어'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그널케어는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후관리 서비스다.
해빗팩토리는 앱 내에서 시그널케어 버튼을 누르면 계약 담당자와 바로 연결돼 궁금한 점을 문의하도록 원클릭 시스템을 구축해 사후 서비스 공백을 줄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인신용관리업(마이데이터) 기반 핀테크(FinTech·금융과 기술의 합성어) 업체 해빗팩토리가 자사 앱 시그널플래너의 ‘시그널케어’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그널케어는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후관리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보험을 가입한 이후 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렵고 계약 유지율 또한 낮아지는 점을 해결하기 위한 일대일 관리가 특징이다.
해빗팩토리는 앱 내에서 시그널케어 버튼을 누르면 계약 담당자와 바로 연결돼 궁금한 점을 문의하도록 원클릭 시스템을 구축해 사후 서비스 공백을 줄였다. 또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시그널플래너 특성상 다른 설계사가 이어서 상담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지닌다.
이에 해빗팩토리는 청구 서류와 보상 범위도 안내해 소멸시효 3년이 지나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월 기준, 소멸시효로 보험사와 서민금융진흥원이 보관 중인 ‘휴면보험금’은 7571억 원에 달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