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손잡은 티맥스티베로…11월, 전 세계에 '티베로 DBaaS'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맥스티베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연내 출시 예정인 '티베로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BaaS)'를 오는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리인벤트(re:invent) 2023'에서 전 세계에 소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조연철 티맥스티베로 상무는 "오는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AWS 리인벤트' 행사에 참여해 SaaS 형태의 완전관리형 DBaaS 서비스를 전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AWS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글로벌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SaaS 생태계 확대를 위한 관련 비즈니스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베로 DBaaS는 완전관리형 클라우드 DB 서비스다. AWS클라우드 상에서 ‘공유디스크 기반의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환경을 지원해 운영을 자동화하는 점이 특징이다. 고가용성을 구현함고 동시에 정보기술(IT) 인프라를 생성하고 설정하는 과정을 별도 관리가 필요없도록 지원한다.
오는 10월 정식 출시 이후에는 AWS 리인벤트 2023에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24일에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산하 SaaS추진협의회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열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환 지원 세미나’에서 티맥스 DBaaS를 소개했다.
조연철 티맥스티베로 상무는 “오는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AWS 리인벤트’ 행사에 참여해 SaaS 형태의 완전관리형 DBaaS 서비스를 전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AWS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글로벌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SaaS 생태계 확대를 위한 관련 비즈니스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가은 (7rsilv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역서 여성 20명” 살인 예고 피의자…경찰, 긴급 체포
- 상상 초월 학부모 민원…교사에게 “무릎 꿇고 빌어라”
- 3000만원짜리 '테슬라 전기차' 나온다(종합)
- 초등교사 99% "교권침해 겪었다"…‘학부모 악성 민원’ 1위
- 지하상가 셔터 밑으로 꿈틀...휴대폰 매장 털어간 10대들
- “엄마 병원에 있는데 차에 탈래?”…전화 걸자, 급히 도망갔다
- 신림 피의자에 “칼 버리세요” 경찰, 존댓말 사용 논란
- [르포] "40~50곳과 계약 논의 중"… 진원생명과학 텍사스 공장 탐방
- BTS 정국, '세븐' 뮤비 1억뷰에 핫100 1위까지 '겹경사'
- 백예빈, 악플러 고소 "성희롱·스토킹…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