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문 "사회적 책임 실천해야"…새 이사장·회원 간담회[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5일 중소기업계 소식.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2023년 신임 이사장(회장)·신규 회원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새롭게 당선된 이사장과 신규 회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중기중앙회와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신임 이사장과 신규 회원 10여명이 참석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계가 당면한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합과 회원 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야한다"며 "업계 리더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과 애로해소를 위한 역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중기연)은 27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외신기자클럽에서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개선 방안'을 주제로 제7차 KOSI 심포지엄을 연다. 신-구 산업 간 갈등사례 및 대응현황 비대면 진료 분야(닥터나우 장지호 이사)와 법률 서비스 분야(로앤컴퍼니 엄보운 이사),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개선과 투자 활성화 방안(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 순서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종합토론도 이어진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27일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이 모이는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서밋 2023'을 연다.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서밋은 올해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총 25명의 연사와 모더레이터가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어젠다를 던질 예정이다. 이들은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분석, 지역 생태계를 뒷받침하는 사람들, 난상토론-공공의 입장에서 바라본 지역의 기회와 한계, 난상토론-민간의 입장에서 바라본 지역의 강점과 약점,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