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조선국 전 닐슨미디어코리아 대표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조선국 전 닐슨미디어코리아 대표를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사업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조 신임 본부장은 2004년 독립미디어대행사 창업을 시작으로 미디어 전문 기업 그룹엠코리아 대표, CJENM 글로벌사업부장(상무), 닐슨미디어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조선국 전 닐슨미디어코리아 대표를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사업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조 신임 본부장은 2004년 독립미디어대행사 창업을 시작으로 미디어 전문 기업 그룹엠코리아 대표, CJENM 글로벌사업부장(상무), 닐슨미디어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 ZTL 솔루션 출시에 맞춰 업계 대표성을 지닌 인물을 수혈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조 신임 본부장은 TV시청데이터와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통한 실제 TV광고 시청자 구매전환 분석 등 혁신적 성과측정 방법론이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솔루션 생태계 저변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지금까지 이원화돼 있던 방송광고와 디지털광고를 공통 기준으로 측정·관리해 IMC 기반의 통합적 전략을 제시하는 업무도 총괄한다.
조 신임 본부장은 "방송광고 시장은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소규모 패널 조사 지표에 의존해왔고 광고주들은 수백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불하고도 실제적인 시청 고객을 파악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ZTL 솔루션을 활성화해 광고의 시청자, 실제 전환 여부 등을 정교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방송광고 분야를 직접적인 성과측정이 가능한 시장으로 변혁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명 구한 `오송 지하차도 의인`…1억8000만원 신형 화물차 받는다
- 쓰러진 교권, 머리채 잡힌 선생님…인천서 초등생 교사 폭행
- 20대女 10명 성폭행범 박병화 퇴거 못시킨다…집주인, 명도소송 패소
- 만취 20대女 데려가 성폭행하려 한 50대男…경찰에 딱 걸렸다
- "군인 BTS진 사진 덕에 목숨 구했다"…강도 깜짝 놀라 달아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