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직선 4기 전남교육청 공약이행률 2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민직선 4기 전남교육청 공약이행평가단이 출범 1년을 맞아 5개 영역, 30개 공약 사업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까지의 추진 상황을 점검한 결과 2023년 계획 대비 63%의 이행률을 보였고 4년 전체 계획에 대비해서는 27%의 공약이행율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약사업 별로는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구성과 교복비 지원 확대 등이 목표를 달성했고 다문화 정책학교 운영과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지원 사업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목포]주민직선 4기 전남교육청 공약이행평가단이 출범 1년을 맞아 5개 영역, 30개 공약 사업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까지의 추진 상황을 점검한 결과 2023년 계획 대비 63%의 이행률을 보였고 4년 전체 계획에 대비해서는 27%의 공약이행율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약사업 별로는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구성과 교복비 지원 확대 등이 목표를 달성했고 다문화 정책학교 운영과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지원 사업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평가단은 또 일부 사업의 경우 법령과 제도상의 제약으로 일시적 어려움이 있지만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과 협업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임기 내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최정민 기자 (cjmi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의대 증원 추진에 학원가 들썩…커지는 ‘이공계 위기론’
- “수출 이번달 플러스 기대…R&D 예산 집중 투자”…방문규 산업장관 인터뷰
- 서로 향한 증오…이슬람 극단주의·무슬림 혐오범죄 동시에 확산
- B-52·F-35 한미 핵심 전력 한자리에 모였다
- 피란민 넘치는 가자 남쪽 국경도시는 지금…굳게 닫힌 탈출로
- [단독] 현대차 “예방장치 필요없다”더니…급발진 방지 특허는 보유
- 지뢰 부상 병사 걷게한 군의관, 이번엔 다리 절단 민간인 구했다
- [단독] ‘고양이에 생선을?’…카지노 공기업서 수 억대 횡령
- “차장검사, 위장전입·가사도우미 범죄 기록 조회” 국감서 의혹 제기
- “직장 내 성희롱, 갈 곳이 없는데”…상담실 폐지하겠다는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