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소상공인 디지털 지원으로 매출 증가…하반기에도 모집

구서윤 2023. 7. 25. 1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프가 하반기에도 소상공인의 판로개척 지원을 이어 간다.

프로바이오틱스 여성 유산균을 판매했던 소상공인 '유피랩스'는 영상 제작 및 홍보로 위메프 매출이 지원 프로그램 참여 전달 대비 775% 증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월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3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 진행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위메프가 하반기에도 소상공인의 판로개척 지원을 이어 간다.

위메프는 7월 '더위 쫓는 쿨한 혜택이 왔썸머' 기획전을 열고, 소상공인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3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을 올해 12월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참여 소상공인은 ▲제품 맞춤형 홍보 영상 제작 ▲기획전 및 마케팅 지원 ▲할인 쿠폰 제공 등 이들의 디지털 영향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위메프가 올해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들을 펼친 결과 참여 파트너사들의 매출은 크게 증가했다. 프로바이오틱스 여성 유산균을 판매했던 소상공인 '유피랩스'는 영상 제작 및 홍보로 위메프 매출이 지원 프로그램 참여 전달 대비 775% 증가했다. 또 냉감 패드 판매 소상공인 '더베딩샵'은 756%, 샤워가운을 판매하는 소상공인 '유니킨통상'은 654%까지 매출이 늘었다.

위메프는 계속해서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7월 한 달 간은 '더위 쫓는 쿨한 혜택이 왔썸머' 기획전을 열고, 소상공인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9월 '황금녘 동행축제', 12월 '눈꽃 동행축제' 등 동행세일 기간에 소상공인 제품 특별 영상 제작 지원과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식품, 리빙, 패션/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품질 상품들을 특가 판매하며, 전용 할인 쿠폰도 지급할 계획이다.

박지윤 위메프 상생협력팀 팀장은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매출 상승을 이끌 수 있도록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계속해서 상생협력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업 신청 플랫폼인 '판판대로'에서 신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