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공개 '아이폰15 프로' 가격 오를 듯
강산 기자 2023. 7. 25. 10: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이번 가을쯤 출시할 아이폰 고급 모델의 가격을 인상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24일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이 올해 출시하는 아이폰 15시리즈의 프로와 프로맥스의 가격 인상을 고려하고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달러가 약세를 나타내고 있고 지난 3년간 부품과 서비스 비용이 증가하면서 가격 인상이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가격 인상 폭이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를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지난 3년간 아이폰 고급 모델의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통상 9월쯤 아이폰 신제품 시리즈를 공개해왔습니다. 아이폰 프로와 프로맥스는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로, 2019년부터 미국 출시 기준으로 각각 999달러와 1천99달러부터 판매돼 왔습니다.
2020년에는 기본 모델 가격이 699달러에서 799달러로 올랐지만, 코로나19 기간 이들 고급 모델의 가격은 그대로였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