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화성시 문화예술사업에 1000만원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문화재단은 기업과 예술인을 연결해 지원하는 화성시문화재단의 '화성 메세나' 사업에 첫 후원단체로 1천만원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화성 메세나는 지역 문화진흥을 위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화성시문화재단과 기업이 함께 예술단체의 예술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반도문화재단이 첫 후원 단체로 참여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반도문화재단은 기업과 예술인을 연결해 지원하는 화성시문화재단의 '화성 메세나' 사업에 첫 후원단체로 1천만원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화성 메세나는 지역 문화진흥을 위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화성시문화재단과 기업이 함께 예술단체의 예술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반도문화재단이 첫 후원 단체로 참여하게 됐다.
아울러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단지 내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기획 전시를 진행한다.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 지난 21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화성시 여성 시각 작가 그룹 미로(시혜진, 현수영, 황정경)의 기획 전시로 집 밖의 의미있는 사각지대를 탐색하는 전시이며 정보경 큐레이터가 함께한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더 많은 시민에게 제공하고 예술가분들의 창작활동을 돕는 화성 메세나 사업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반도문화재단은 화성시문화재단과 다양한 메세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반도건설이 설립한 반도문화재단은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를 통해 미술관과 도서관 운영, 문화공연과 강좌, 후원사업 등 지역 문화대중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가 재난·재해 지원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안다솜 기자(cotto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도건설,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반도아이비플래닛' 내달 분양
- 반도건설,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기업'에 선정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