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연X조소현 선발→박은선X페어 벤치' 콜린 벨, WC 1차전 운명의 베스트11[韓-콜롬비아 현장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의 여자월드컵, 운명의 첫경기 콜롬비아전 베스트 11이 공개됐다.
여자축구 대표팀(17위)은 25일 오전 11시 호주 시드니풋볼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월드컵 H조 1차전에서 '난적' 콜롬비아(25위)와 격돌한다.
콜린 벨호 선수들은 지난달 파주NFC 소집 이후 오직 1차전 콜롬비아전 승리에만 집중해왔다.
대표팀은 파주NFC 최종 소집 이후 오직 콜롬비아전 승리를 위해 집중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축구 대표팀(17위)은 25일 오전 11시 호주 시드니풋볼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월드컵 H조 1차전에서 '난적' 콜롬비아(25위)와 격돌한다.
윤영글이 월드컵 무대에서 처음으로 골키퍼 장갑을 착용한다. 추효주 심서연 임선주 김혜리 장슬기가 수비라인에 포진한다. 조소현 지소연 이금민이 중원에, 최유리 손화연이 최전방에 포진한다. '16세 21일' 이번 월드컵 최연소 출전선수이자 대한민국 최초의 혼혈 축구 국가대표로 화제가 된 케이시 페어와 베테랑 스트라이커 박은선은 벤치에서 후반 기회를 기다린다.
이번 대회에선 32개국, 8개조 중 조1-2위 팀이 16강에 오른다. H조에선 절대강자 독일을 제외하고 2위 전쟁이 화두다. 특히 H조 4개팀은 서로 맞대결을 펼친 적이 없다. 콜롬비아는 지난 프랑스 대회에 참가하지 못했고, 모로코는 이번 대회가 첫 출전이다. 한국이 17위로 25위 콜롬비아, 72위 모로코보다 높지만 FIFA랭킹은 숫자에 불가하다. 콜롬비아전은 2위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일전이다. 콜린 벨호 선수들은 지난달 파주NFC 소집 이후 오직 1차전 콜롬비아전 승리에만 집중해왔다.
콜롬비아전 승부처는 측면이 될 가능성이 높다. 최전방 라미레스, 윙어 카세이도가 쉼없이 내달리는 측면을 어떻게 봉쇄할지에 첫승의 명운이 달렸다. 측면의 추효주와 수비라인, 중원의 조소현 등 협업 수비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대표팀은 파주NFC 최종 소집 이후 오직 콜롬비아전 승리를 위해 집중해왔다. 100분을 견뎌내야할 지옥의 고강도 훈련도 이날을 위해 준비했다.
이미 콜롬비아 파훼법, 봉쇄법을 모두 숙지한 상황. 맞붙어 이겨내는 일만 남았다. 아일랜드와의 연습경기가 부상 우려로 20분 만에 중단되고, 감독이 지난 대회 레드카드로 첫 경기 벤치에 못앉을 만큼 거칠고, 뜨거운 팀이다. 콜린 벨호 선수들은 남미 특유의 강한 피지컬에 정신력을 지닌 팀인 만큼 콜린 벨호 역시 강력하게 승부할 뜻을 분명히 하고 있다. 시드니(호주)=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2023 호주-뉴질랜드 FIFA 여자월드컵 최종 명단(23명)
▶골키퍼=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BK 헤켄, 스웨덴), 류지수(서울시청)
▶수비수=김혜리, 임선주, 장슬기, 홍혜지(이상 인천현대제철), 심서연, 추효주(이상 수원FC), 이영주(마드리드CFF, 스페인)
▶미드필더=지소연, 김윤지, 전은하(이상 수원FC), 조소현(토트넘, 잉글랜드), 이금민(브라이턴, 잉글랜드), 천가람(화천KSPO), 배예빈(위덕대)
▶공격수=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인천현대제철), 문미라(수원FC), 박은선(서울시청), 케이시 페어(PDA, 미국)
* 예비 멤버 : 고유나(화천KSPO), 이은영(고려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샘 해밍턴, 24억원에 대저택 매입…윌벤져스 출연료로 마련" ('프리한닥터')
- "폐 90%가 피였다" 우효광, 죽음 문턱갔던 추자현♥ 떠올리며 '둘째 반대' ('동상이몽2')[SC리뷰]
- [SC리뷰] 서장훈, 세 아이 둔 트랜스젠더母에 "상처받지마" 조언('물어보살')
- 한채아, ♥차세찌와 각방 고백 "남편 탓, 상황 탓만 했다" ('쉬는 부부')[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