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시범교육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수산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인력양성을 위해 오는 8월 4일까지 '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시범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수산식품산업법' 제6조(수산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근거하여 수산식품기업의 성장을 주도할 핵심인재(경영자·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수산식품 가공분야 교육을 통해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수산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인력양성을 위해 오는 8월 4일까지 ‘수산식품 가공분야 인력양성 시범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수산식품산업법’ 제6조(수산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근거하여 수산식품기업의 성장을 주도할 핵심인재(경영자·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수산식품 가공분야 교육을 통해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대상자(경영자·관리자) 맞춤형 과정으로 경영 분야와 수산기술 분야 과정으로 편성된다. 주요 과정으로는 △수산식품 가공기술 트렌드 △비즈니스 모델과 브랜드화 △미래기업 생존 기술론 △수산식품 개발 △푸드테크 △식품안전 및 위생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 강사진은 수산식품 가공 및 관련 분야별 유관기관, 업계 종사자, 학계 등 수산식품 및 교육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강사와 교육생 간 양방향 교육 운영을 통해 교육의 유연성 및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f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시범교육을 통해 수산식품 가공분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도하여 전 세계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스카이다이빙 중 곤두박질…사고 영상 공개
- [단독]“소속사 대표가 상습 성폭행”…‘그라비아’ 모델들 경찰에 고소
- 불륜에 ‘별거설’ 톱스타, 결국 이혼… “아이들 위한 결정”
- [단독]경찰, 서이초 ‘갑질 학부모’ 의혹 해당 학부모 조사…진위 밝혀질까
- “발 부러뜨려서라도 돌아가고 싶어”…눈물로 쓴 러 전사자의 일기
- [단독]“해병대 현장지휘관 ‘물속 수색 어렵다’ 상부보고 했지만 사단서 밀어붙였다”
- 한국 떠나 멕시코 간 20대녀...90분에 4만5000원~5만8000원 받고 한국어 강습
- 무서운 초등생…생활지도 교사에 반발해 변기 뚜껑 들고 와 대치
- 한, 군사력 6위 - 방산수출 9위 ‘막강’… 북, 핵·미사일에 올인
- 모스크바 드론 공격에 또 뚫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