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규제 개선 논의"…중기연, 제7차 심포지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KOSI)은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개선 방안'을 주제로 제7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벤처기업·스타트업의 경쟁력과 혁신성장을 가로막는 핵심 규제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규제개선·투자 활성화 방안 논의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중소벤처기업연구원(KOSI)은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개선 방안'을 주제로 제7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벤처기업·스타트업의 경쟁력과 혁신성장을 가로막는 핵심 규제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구 산업 간 갈등사례 및 대응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비대면 진료 분야(장지호 닥터나우 이사), 법률 서비스 분야(엄보운 로앤컴퍼니 이사)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장재용 넥스트유니콘 대표의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개선과 투자 활성화 방안' 발표가 이어진다.
오동윤 중기연 원장은 "벤처·스타트업이 미래 산업을 키우기 위해서는 규제 완화가 필수적이다"며 "이번 7차 심포지엄을 통해 우리 스타트업이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규제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