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타인과 내 연봉·자산 비교하는 ‘리얼리’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핀크는 다른 사람들의 직업·연차별 연봉과 자산을 비교할 수 있도록 금융 SNS '리얼리'를 리뉴얼하고, 서비스 오픈에 앞서 입장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다른 사람의 연봉이나 재산 관련 거짓 정보가 만연한 가운데 정확한 공공마이데이터를 통해 커리어 정보를 도입, 재산에 이어 연봉 및 경력 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는 리얼리가 최초일 것"이라며, "보다 흥미롭고 유익해진 리얼리에 사전입장 예약하고, 본인이 "어떤 행성에 배정될지", "그 행성엔 어떤 유저들이 있을지" 기대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핀크는 다른 사람들의 직업·연차별 연봉과 자산을 비교할 수 있도록 금융 SNS ‘리얼리’를 리뉴얼하고, 서비스 오픈에 앞서 입장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8월 6일까지 리얼리 입장을 예약한 고객에게 최대 1만원의 리워드를 증정한다.
금융SNS ‘리얼리’는 익명의 유저들이 금융 데이터로 순위 경쟁을 하면서 리워드도 받고 서로의 금융 포트폴리오도 엿볼 수 있는 신개념 자산관리 서비스다. 재테크 열풍이 불기 시작한 지난 ‘21년 2월에 출시돼 불확실한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자산관리를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우주 컨셉으로 새 단장한 리얼리는 실제 커리어 정보를 추가해 서비스의 유익성과 재미를 배가할 예정이다. 특히 공공마이데이터 기반으로 거짓 없는 연봉·직업 데이터를 가져와 정보의 신뢰성을 높였다. 인증한 자산의 금액대별로 배정 행성이 달라지며, 같은 행성에 입주한 유저들과 자신의 연봉 순위를 비교하고, 타 유저들의 자산은 물론 연봉·직업 등의 커리어 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리얼리 입장 예약을 위해선 마이데이터 동의 과정을 거쳐 직업(직군), 근무지역을 추가 입력하면 된다. 예약을 마치면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직장인 또는 비슷한 경력의 직장인과 비교해 본인의 연봉 수준을 한 눈에 가늠할 수 있는 통계 그래프가 제공된다.
예를 들면, 전체 직장인과 비교한 내 연봉 위치(상위%), 나와 비슷한 경력자들과 나의 연봉 금액차이, 비슷한 연차의 구간별 평균연봉을 보여준다. 여기에 사전입장 예약을 완료하면 최대 1만원 핀크머니를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핀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다른 사람의 연봉이나 재산 관련 거짓 정보가 만연한 가운데 정확한 공공마이데이터를 통해 커리어 정보를 도입, 재산에 이어 연봉 및 경력 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는 리얼리가 최초일 것”이라며, “보다 흥미롭고 유익해진 리얼리에 사전입장 예약하고, 본인이 “어떤 행성에 배정될지”, “그 행성엔 어떤 유저들이 있을지” 기대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얼리는 금융 데이터를 통해 타인과 소통하고 경쟁하는 업계 최초의 게임형 금융 SNS로 특허 출원·등록을 완료했다.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 경험뿐만 아니라, 챌린지 참가자 전원에게 매일 리워드를 제공하며 혜택도 확대했다. 현재까지 고객에게 제공된 누적 리워드 금액은 5억7000만원, 챌린지 참가건수는 180만회, 챌린지 리텐션(재이용률)은 상반기 평균 93%를 자랑한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권 추락에 한 몫” vs. “마녀사냥” 누리꾼 설전 중인 오은영 SNS
- “아저씨, 도와주세요” 초등생 외침에 바로 뛰어들었다…‘의인’ 정체 알고보니
- "더는 못참아"...손승연, 피프티피프티 닮은꼴이란 말에 '버럭'
- 샘 해밍턴, 24억원 연희동 대저택 공개…“아이들 출연료로 마련”
- 감금된 동남아女와 성매매 의혹…경찰, 강경흠 도의원 혐의 인정
- 240억원에 옥수동 빌딩 매입한 이병헌, 월 임대수입만 8500만원
- '잠들 때 몇분 걸리세요?'…30분 넘으면 사망위험 2배↑
- '아빠→엄마' 트랜스젠더 "아이들 상처 받을까 걱정" 눈물
- “5만원에 팔겠다” 당근마켓에 올라온 ‘사진 한장’ 누구길래…결국 사달?
- ‘박보영 닮은 꼴’ 日 컬링 선수…“그 사람 맞죠?” 근육질 변신한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