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하이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韓예능 '알쓸별잡' 나온다니…

김보라 2023. 7. 25. 09: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가 tvN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이하 알쓸별잡)과 특별한 만남을 예고해 화제를 모은다.

오는 8월 15일 국내 개봉을 확정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측이 '알쓸별잡'과 만나 영화를 기다려 온 국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가 tvN 예능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이하 알쓸별잡)과 특별한 만남을 예고해 화제를 모은다.

오는 8월 15일 국내 개봉을 확정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측이 '알쓸별잡'과 만나 영화를 기다려 온 국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알쓸별잡'은 앞서 시즌을 거듭하며 높은 인기를 끌어온'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에 이은 네 번째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에는 영화감독 장항준, 배우 김민하가 진행을 맡았고 여기에 영화평론가 이동진, 건축가 유현준, 물리학자 김상욱, 천문학자 심채경이 전문가 토커로 출연해 각자의 전문 분야 지식과 함께 흥미로운 이야기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번 방송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은 올여름 최고의 기대작인 '오펜하이머'의 주역들과 패널들이 직접 만나 영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던 비밀 프로젝트 ‘맨해튼 프로젝트’, 이를 주도한 천재 과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 그리고 당시의 시대상을 다양한 시선에서 전달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높인다.

특히 이번 방송은 한국 예능 최초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을 비롯해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멧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까지 할리우드 최고 배우와 감독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을 위해 단독 인터뷰를 진행해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하이라이트 티저 공개와 함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한국 예능에 나오다니”(kop****), “재미있겠다”(user****), “믿을 수 없는 조합. 감독님 등장만으로도 너무 설래”(iss****), “무조건 본방 사수해야지”(eso****), “게스트 클라스 미쳤다”(mya****)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져 작품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국만을 위한 특별한 인터뷰를 진행한 '오펜하이머'의 주역들과 만나 한층 깊어진 지적 수다를 선보일 '알쓸별잡'은 8월 3일(목)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한편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다.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까지 매 작품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전세계를 사로잡으며 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11개의 아카데미상과 2개의 최고 작품상을 수상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이다.

배우 킬리언 머피가 세상을 바꾼 천재 과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 역을, 그의 아내이자 생물학자 겸 식물학자 키티 오펜하이머 역은 에밀리 블런트가 분했다.

여기에 맷 데이먼이 맨해튼 프로젝트를 이끄는 장군 레슬리 그로브스 역을 맡았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미국 원자력 위원회 창립 위원인 루이스 스트로스 역을, 플로렌스 퓨가 오펜하이머와 사랑에 빠지는 정신과 의사 진 태트록 역을 소화했다. 이외에도 조쉬 하트넷, 케이시 애플렉, 라미 말렉, 케네스 브래너, 데인 드한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역대급 시너지를 선사한다. 8월 15일 국내 개봉.

/purplish@osen.co.kr

[사진] tvN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