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콘텐트 통했다… '알 유 넥스트?' 틱톡 누적 조회수 5300만 뷰 돌파

박상후 기자 2023. 7. 25. 09: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TBC '알 유 넥스트?(R U NEXT)' 틱톡 영상 캡처
JTBC '알 유 넥스트?(R U Next?)'의 공식 틱톡 계정 영상 누적 조회수가 5300만 뷰를 돌파했다.

'알 유 넥스트?' 제작진은 25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영상 누적 조회수가 5300만 건이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방송 4회 차까지 집계된 기록으로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욱 빠른 상승세를 보이며 프로그램과 참가자들을 향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시켰다.

참가자들은 댄스 챌린지를 비롯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을 따라하는 영상을 올리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방송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유닛 조합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편한 사복 차림의 참가자들은 무대와 일상 그 사이의 '갭' 차이로 자신만의 매력과 개성을 과시, 국내외 시청자들의 입덕을 유도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하이브 레이블즈 플러스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민주·윤아·지민의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 영상이 100만 뷰를 돌파한 것을 비롯, 참가자들의 경연 무대는 업로드 직후 평균 조회수 10만 회를 훌쩍 넘기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알 유 넥스트?'는 빌리프랩의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최종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 이후 꾸준히 국내외에서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 있다. 1라운드 '트라이아웃'에 이어 2라운드 '데스매치', 3라운드 '올라운더'까지 매회 달라지는 평가 방식 속에 경쟁은 점차 치열해지고 있지만 그 안에서 참가자들은 서로 화합과 성장을 도모하며 진한 감동과 여운을 주고 있다.

'알 유 넥스트?'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빌리프랩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