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요키치 제외’ 세르비아, 월드컵 예비명단 20인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상대로 니콜라 요키치(덴버)가 세르비아의 월드컵 예비명단에서 제외됐다.
세르비아는 25일(한국시간) 2023 FIBA(국제농구연맹) 남자농구 월드컵 예비명단 20인을 발표했다.
세르비아는 이밖에 2022 FIBA 유로바스켓에서 활약한 마르코 구드리치(멤피스)를 비롯해 니콜라 요비치(마이애미), 스테판 요비치 등도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르비아는 25일(한국시간) 2023 FIBA(국제농구연맹) 남자농구 월드컵 예비명단 20인을 발표했다. FIBA 역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내용을 상세히 다뤘다.
결국 요키치는 예비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요키치는 지난 시즌 덴버 너게츠를 창단 첫 파이널 우승으로 이끄는 등 NBA 최고의 선수로 꼽히지만, 월드컵에 불참하게 됐다.
22.9점은 라건아(한국, 23점)에 이어 득점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었다. FIBA는 보그다노비치에 대해 “득점 2위에 오르며 베스트5에 선정됐고, 애틀랜타로 이적한 이후 3시즌 동안 평균 15점을 기록하는 등 핵심 전력으로 활약했다”라고 다뤘다.
세르비아는 이밖에 2022 FIBA 유로바스켓에서 활약한 마르코 구드리치(멤피스)를 비롯해 니콜라 요비치(마이애미), 스테판 요비치 등도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세르비아는 이번 대회에서 남수단, 중국, 푸에르토리코와 함께 B조에 편성됐다. 세르비아는 월드컵에 앞서 에게안 아크로폴리스 토너먼트(8월 8~10일), FIBA 솔리대리티컵(8월 20~21일)에 출전해 경기력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농구 월드컵은 8월 25일 개막한다.
#사진_FIBA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