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푸르지오 포레나 민간임대' 9월 입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간임대 아파트가 내집마련을 위한 사다리 역할을 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 '광명 푸르지오포레나'가 관심을 끌고 있다.
'광명 푸르지오포레나'는 경기 광명시 광명동에 위치하며, 지하 3층, 지상 최고 27층, 14개동, 전용면적 32~84㎡, 총 118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광명 푸르지오포레나 민간임대는 오는 9월 22일(금) 입주 예정이며, 임대분양 사무소는 광명사거리역 인근에 위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간임대 아파트가 내집마련을 위한 사다리 역할을 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 ‘광명 푸르지오포레나’가 관심을 끌고 있다.
‘광명 푸르지오포레나’는 경기 광명시 광명동에 위치하며, 지하 3층, 지상 최고 27층, 14개동, 전용면적 32~84㎡, 총 118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62세대가 민간임대로 공급되며, 전용면적별로 △32㎡ 24가구 △39㎡ 13가구 △49㎡ 25가구 규모다.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이라면 세대주나 세대원 모두 입주 가능하며, 청약통장 가입 여부도 무관하다. 무주택, 유주택 상관 없이 신청 가능하며, 새 아파트에 입주하지만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는 만큼 추후 재당첨 제한 등의 청약 규제도 해당되지 않는다.
여기에 취등록세, 재산세 등 세금부담에 대한 걱정도 없고, 최장 10년간 임대로 거주 가능하다. 임대료 상승률도 5% 이내이며, 브랜드 새 아파트 임에도 최대 24개월 렌탈프리 혜택 등의 임대조건을 제공하는 만큼 장기 임대로 거주하며 내 집 마련을 위한 자금을 모으기 좋은 구조다.
‘광명 푸르지오포레나’는 대우건설과 한화건설이 힘을 합쳐 지은 대형 브랜드 아파트로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낮은 건폐율로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했으며, 커뮤니티 광장(중앙잔디광장)과 테마쉼터,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내에 조성했다. 피트니스클럽과 GX클럽, 골프클럽 등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독서실, 어린이집, 주민회의실,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했다.
대표 평면인 32㎡형은 주방과 거실 및 침실로 구성되는 원룸형으로 동일 면적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발코니까지 갖춰졌다. 기본 옵션으로 에어컨1기와 전동빨래건조대,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어 가산디지털단지를 비롯해 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KTX광명역도 가까워 전국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광명을 포함해 안산, 여의도, 서울역을 잇는 신안산선도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월곶-판교 복선전철(2028년 개통 예정)과 광명서울고속도로(2024년 개통예정)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광명남초를 비롯해 광명초, 광남중, 경기항공고, 명문고, 광문고 등이 가깝고, 철산역 인근 학원가는 물론 목동 학원가의 접근도 쉽다.
도덕산과 목감천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광명사거리역 인근의 중심상업지구와 이마트 광명점, 롯데시네마, 광명전통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TX광명역 인근에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있고 부천 스타필드시티 등 대규모 복합쇼핑몰도 가깝다.
광명 푸르지오포레나 민간임대는 오는 9월 22일(금) 입주 예정이며, 임대분양 사무소는 광명사거리역 인근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자 많으면 병원은 망한다…'응급실 뺑뺑이' 반복되는 이유
- "모든게 다 버거워지고 놓고 싶다"…서이초 사망교사 일기장 공개
- 잠드는데 30분 넘게 걸린다면…사망 위험까지 '충격' [건강!톡]
- "현존 최고의 제품"…美·英 매체서 호평 쏟아진 삼성 모니터
- "박재범 뜬다" 이젠 편의점까지…'아슬아슬 파티' 사활건 이유
- [단독] 이병헌, 옥수동 빌딩 240억 매입…월 임대료만 8500만원
- 은지원 "법적으로 '돌싱' 아닌 '싱글'" 폭탄 고백
- 故 채수근 상병 동료들, 휴가 통제 당했나…해병대 "사실무근"
- 손석구 "'가짜 연기' 발언 반성, 남명렬과 손편지 주고받아"
- '강남 납치·살해' 주범 이경우, 북파공작원 출신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