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빌보드 '핫100' 1위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첫 솔로 싱글로 빌보드 '핫 100' 정상에 올랐다.
24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7월 29일 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Seven)'이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핫 100'은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와 CD)을 종합해 싱글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의 메인 차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븐', '핫 100' 차트 진입 동시에 1위 직행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첫 솔로 싱글로 빌보드 '핫 100' 정상에 올랐다.
24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7월 29일 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Seven)'이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세븐'은 1958년 '핫 100' 차트가 시작된 이래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한 68번째 곡으로 기록됐다. '핫 100'은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와 CD)을 종합해 싱글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의 메인 차트다.
정국은 지난해 슈가가 프로듀싱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7FATES: CHAKHO)'의 OST '스테이 얼라이브(Stay Alive)',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로 '핫 100' 차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빌보드는 "지난 4월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로 '핫 100' 1위에 데뷔(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 직행)했던 지민에 이어 정국은 '핫 100'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멤버"라며 "6곡으로 '핫 100'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방탄소년단은 비틀스(The Beatles) 블랙 아이드 피스(The Black Eyed Peas) 데스티니스 차일드(Destiny's Child) 제네시스(Genesis) 등과 함께 팀은 물론이고 2명 이상의 개별 멤버가 '핫 100' 정상을 밟은 역대 9번째 그룹이 됐다"고 전했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지효 "압구정 카페서 알바하다 캐스팅됐다"
- '킹더랜드' 이준호 임윤아, 모두를 놀라게 한 폭탄 고백
- 코요태 김종민 "사업 실패로 20대 때 전 재산 탕진"
- 정소녀 "흑인 아이 출산 루머, 연예인 된 것 후회했다"
- 박주호 "은퇴 후 예능인 NO", 직접 밝힌 계획은?
- 추자현·우효광, 불륜설 재차 언급 "두렵고 속상했다"
- 쿨 출신 유채영, 오늘(24일) 사망 9주기
- 교도소 수의 입고 눈 푹 꺼진 고현정…새 작품 '파격 변신'
- 손석구 "'가짜 연기' 논란 후 남명렬 선배께 손편지 사과"
- 이효리, 여전히 컴백이 기대되는 우리들의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