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띄우기 차단, 오늘부터 '등기 여부'도 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 등기 일자 정보를 추가해 '진짜 거래'를 했는지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실거래가는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하지 않고 계약서만 쓴 상태에서도 실거래가 신고를 할 수 있는데요.
이 점을 악용해 인근 다른 매물의 집값을 띄울 목적으로 허위 신고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습니다.
통상 거래 신고부터 잔금, 등기까지 대략 4개월 정도 걸리는 점을 고려해 신고된 지 4개월이 지났는데 미등기 상태일 경우 허위 거래로 의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정부가 실업급여 제도를 전면 손질하다고 하는데요. 이유가 뭡니까?
실업급여 재원인 고용보험기금의 재정건전성 회복을 위해섭니다.
실업급여는 퇴직 전 3개월 간 평균 임금의 60%를 지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이 금액이 최저임금보다 낮으면 최저임금의 80%를 주고 있어 실업급여 하한액은 월 185만원 수준입니다.
이 하한액이 꽤 높은 편이라, 실제 실업급여를 받은 실직자의 27.9%가 실직 이전 세후 근로소득보다 실직급여액이 많은 것으로 정부는 파악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개편안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지만, 실업급여 하한액을 폐지하고, 반복 수급자 급여액을 최대 50% 삭감하는 등 방안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우유 원윳값 협상이 또 난항이라고요?
낙농진흥회 소위원회는 어제(24일) 저녁까지 협상을 시도했으나 의견차를 좁히지 못해 모레(27일) 다시 재협상을 시도합니다.
올해 원유 L당 69∼104원 범위에서 가격 인상 폭을 결정하게 됩니다.
낙농가는 최대한 높은 가격을, 유업계는 낮은 가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원윳값이 인상되면 흰 우유 제품가도 오르게 돼 우유가 들어가는 아이스크림, 과자 등 가격이 상승하는 '밀크플레이션'이 재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국장급 실무협의로, 앞서 윤석열 대통령이 한일 정상회담에서 제시한 요구사항을 두고 후속 논의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오늘 실무협의에서 이 요구사항에 일본이 구체적으로 어떤 태도를 보일지 관심입니다.
배진솔 기자, 잘 들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비스업 부진하지만…MS "美 상반기 성장 예상보다 강해"
- '챗GPT 아버지'가 만든 월드코인 공식 출시
- 트위터 '파랑새' 사라지고 'X' 등장…"기업 자살" 비판도
- 뉴욕 증시, 상승 마감…다우 11거래일 연속 랠리
- [오늘의 날씨] 전국 장대비 계속…전라권 돌풍 동반 강한 비
- "진짜 위기 빠질라" 中 규제완화?…두 번째 주택구입 OK?
- '반값 테슬라' 인도에서 만드나…"저가 신차 공장 건설 논의"
- '디폴트 위기' 中 완다, 급한 불 껐다…계열사 지분 팔아 자금 확보
- 삼성SDI-스텔란티스, 美 배터리 2공장 건설
- 中 "25일 전인대 상무위서 관리 임면 검토"…친강 해임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