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시즌아웃 위기…아시안게임도, ML 도전도 비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O리그 최고의 스타 이정후(24)가 결국 발목 수술을 받게 됐다.
키움은 지난 24일 "이정후가 CM병원과 세종스포츠정형외과에서 MRI, 엑스레이 촬영 등 정밀 검진을 받은 결과 왼쪽 발목 신전지대 손상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오랫동안 꿈꿔왔던 순간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지만 빅리그를 향한 이정후의 걸음도 부상에 자칫 발목이 잡힐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출전 무산에 키움 후반도 악재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KBO리그 최고의 스타 이정후(24)가 결국 발목 수술을 받게 됐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도전하는 한국 야구 대표팀과 후반기 반등을 노리는 키움 히어로즈에는 초대형 악재다.
내년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선언한 이정후 본인에게도 부담으로 다가올 가능성이 커졌다.
이정후는 지난 22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에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장했지만 8회말 수비 도중 왼쪽 발목에 통증을 느끼며 교체됐다.
이정후의 발목 부상은 심각했다. 키움은 지난 24일 "이정후가 CM병원과 세종스포츠정형외과에서 MRI, 엑스레이 촬영 등 정밀 검진을 받은 결과 왼쪽 발목 신전지대 손상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정후는 25일 병원에서 추가 검진을 받은 뒤 수술 일정을 잡을 계획이다. 회복 속도에 따라 재활 기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3개월은 걸린다는 전망이다.
4연속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노리는 야구 대표팀에 비상이 걸렸다. 데뷔 이래 꾸준히 태극마크를 달며 국제대회에서 경쟁력을 발휘했던 이정후는 류중일호의 핵심 전력이다.
이정후는 지난 3월에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도 타율 0.429 OPS(출루율+장타율) 1.071 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오는 9월에 개막하는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소속팀 키움에도 절망적인 소식이다. 전반기를 9위로 마친 키움은 후반기 첫 3연전을 위닝 시리즈로 장식하며 반격의 서막을 알렸다. 하지만 월간 타율이 계속 상승곡선을 그리던 이정후가 이탈했다. 이정후는 7월에 타율 0.435 맹타를 휘둘렀으나 부상에 제동이 걸렸다.
이용규, 김혜성, 이정후, 로니 도슨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으로 공격력 극대화를 노렸던 키움의 계산도 어긋나 버렸다. 이정후를 제대로 활약해야 후반기 반등을 통해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릴 수 있는 상황이었다. 혹여 키움이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한다 해도 이정후의 출전 여부를 보장하기도 어렵다.
이정후 자신에게도 올해는 매우 중요한 시즌이다. 2023시즌 종료 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입성을 노리고 있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꿈꿔왔던 순간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지만 빅리그를 향한 이정후의 걸음도 부상에 자칫 발목이 잡힐 수 있다.
시즌 초 주춤했던 성적을 어느 정도 끌어올린 이정후로서는 후반기에 본격적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본인의 실력을 검증해보일 필요가 있는 시점이다.
그러나 85경기만 뛰고 한 시즌을 마감할 위기에 놓인 만큼 본인에게도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