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 연희 “12살 로리=가족이자 소중한 보물” [MK★사소한 인터뷰]

김나영 MK스포츠 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3. 7. 25. 0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이제는 '가족'이라고 여길 만큼 반려동물은 많은 이들의 일상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내 가족인 소중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만큼 많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에티켓에 대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세상을 살 수 있다"라고 말했다.

내 가족인 소중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만큼 많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이제는 ‘가족’이라고 여길 만큼 반려동물은 많은 이들의 일상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봐도 봐도 계속 보고 싶은, 반려인에게 반려동물은 늘 자랑거리이자 사랑덩어리인데요. 스타들의 가족 또는 친구 같은 존재인 ‘반려동물’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편집자 주>

[MK★펫터뷰-로켓펀치 연희 편] Mnet ‘퀸덤퍼즐’에서 재발견된 실력과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로켓펀치 멤버 연희가 사랑스러운 가족을 소개했다.

연희는 지난 20019년 그룹 로켓펀치 멤버이자 팀의 리더로 데뷔했다. ‘FLASH’ ‘주인공 (In My World)’ ‘빔밤붐 (BIM BAM BUM)’ ‘CHIQUITA’ 등 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룹 로켓펀치 멤버 연희가 MK스포츠와 펫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최근 연희는 ‘퀸덤퍼즐’에 출연, 첫 방송부터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적극적인 아이디어와 귀여운 무대 센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에 앞으로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본업에 열심히 활동 중인 연희는 사랑스러운 가족 ‘로리’를 소개하며 반려견 문화에 소신 발언을 전했다. 그는 “내 가족인 소중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만큼 많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에티켓에 대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세상을 살 수 있다”라고 말했다.

#. 반려동물의 이름은? 또 이름의 뜻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저희집 강아지 이름은 로리예요.

제가 초등학생 때는 강아지 이름이 다 초코, 대박이, 미미 이런 이름들이었거든요. 그래서 좀 그럴듯한 이름을 짓고 싶어서 마음 가는 대로 단어들을 내뱉다가 ‘글로리아’라는 단어가 마음에 들어 로리라는 이름이 나왔습니다.

#. 반려동물은 현재 몇 살인가요? 생일은 언제일까요?

12살입니다! 생일은 3월 13일입니다.

그룹 로켓펀치 멤버 연희가 MK스포츠와 펫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 가족이 된 반려동물과의 첫 만남이 궁금해요.

초등학교 5학년 때 명절에 할아버지 댁에 갔는데 큰아빠가 강아지 두 마리를 데려오셨어요. 그중에 너무 어린 새끼강아지가 있었는데 시장에서 데려온 아이였어요.

그때 저랑 제 동생이 그 새끼강아지에게 푹 빠져서 엄마를 설득했어요. ‘저 강아지 우리 가족에게 오면 더 많이 웃을 수 있을 거야’ 그렇게 첫 만남 후 저희 가족이 되었습니다.

#. 우리 동물만의 장기가 있다면 자랑해주세요.

앉아, 코, 기다려, 턱 브이를 할 수 있어요! 정말 깜찍하고 천사 같은 모습이라 만날 때 마다 꼭 보고가요.

#. 나만의 반려동물을 위해 특별히 준비하는 간식이 있다면? 혹은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간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로리가 좋아하는 건 아무래도 고기류을 좋아하고요. 동생이 요리할 줄 알아서 생일에 단호박케이크 같은 걸 만들어주곤 해요(웃음).

그룹 로켓펀치 멤버 연희가 MK스포츠와 펫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 바쁜 일정(스케줄)이 있을 때는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없는 순간도 있을 텐데, 나만의 대안법이 있는지 궁금해요.

집이 광주에 있다 보니 1년에 한 번 만날 때도 있고 그래요.

그치만 우리 똑똑이 로리는 절대 잊지 않고 발걸음 소리만 들어도 언니인 걸 알고 반겨주는 아이라 사랑을 줄 수밖에 없어요.

오래 만나지 못하다 보니 한 번 갈 때 최대한 많은 시간을 붙어있으려 하고 산책을 자주 하러 가요. 둘만의 시간을 많이 만드는 거죠.

#. 반려동물에게 가장 고마웠던/힘이 됐던 순간은 언제일까요?

하루종일 붙어있어도 사랑해주고 1년 내내 떨어져 있어도 만나면 사랑해주고 어떤 조건 없이 그저 사랑만 가득해요.

기분이 울적할 땐 어떻게 아는지 곁에 와서 함께 있어 주기도 해서 그냥 함께 있다면 언제나 로리에게 힘을 얻고 있습니다.

연희 펫터뷰.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 요즘 동물 관련 프로그램이 많은데 함께 나가고 싶은 프로그램은?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콘텐츠가 있는데 강형욱의 ‘개스트쇼’를 나가보고 싶어요.

저희 집 강아지는 개인기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요.

#. 반려동물은 내 일상에 어떤 존재일까요?

그냥 삶 그 자체예요.

없어선 안 되는 존재, 가족이자 단짝이자 소중한 보물입니다.

연희 펫터뷰.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 마지막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장에서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양육 문화를 위해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마디 부탁드려요.

내 가족인 소중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만큼 많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이에 대해서도 에티켓에 대해서도 그 모든 것들에 계속해서 다가가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놓치는 게 늘 생기기 마련이니까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들, 아닌 사람들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세상이 되길 바라요.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