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지옥’ 오은영, 배달 주문→이삿짐 정리하는 개그맨 김찐에 “성인 ADHD의 전형”

백아영 2023. 7. 24. 23: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은영 박사가 김찐의 행동이 성인 ADHD의 전형이라고 진단했다.

24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잔소리 창 VS 무덤덤 방패 - 창과 방패 부부'가 출연했다.

한편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 이번엔 부부 솔루션이다! 어느새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된 부부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이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하여 부부 갈등의 고민을 나누는 리얼 토크멘터리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은영 박사가 김찐의 행동이 성인 ADHD의 전형이라고 진단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4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잔소리 창 VS 무덤덤 방패 - 창과 방패 부부’가 출연했다.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현재 행사, MC, 뮤지컬 등에서 활동 중인 김찐은 피아니스트 출신 아내와 스튜디오를 찾아 “이사 가는 날 집을 처음 봤다”고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공개된 영상에선 김찐 가족의 이삿날 모습이 그려졌다. 22평 빌라에서 39평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돼 신이 난 아내와는 달리 김찐은 “유리창을 하나도 안 닦고 갔어”, “전선이 없다”고 말했다. 알아본 업체보다 5만 원 저렴하다며 아내가 다른 업체를 택한 것에 대한 불만을 토로한 것. 김찐의 불만은 또 있었다. 기존에 살던 집을 처리하지 못한 데다 바쁜 시기였기에 2주만 이사를 미루자고 했으나 아내가 이삿짐센터의 말만 듣고 이사 날짜를 잡았다는 것.

그런 가운데 아내의 친정에 맡겼던 아이들까지 집에 돌아오자 김찐은 더욱 예민해졌다. 정리해야 하는 것은 많은데 아이들이 다칠까 염려된 것. 이에 남편은 “정리될 때까지 아이들 옆에만 있어줘”라고 부탁한다. 식사시간이 다가오자 배달 어플을 보던 남편은 갑자기 눈에 정리할 것이 보이자 찬장 정리를 시작했고, 급기야 아이들 방의 장롱을 복도로 빼내는 행동까지 보여 의아함을 자아냈다. 분주하게 움직이지만 오히려 집이 더 어질러지고 있던 것.

이를 보던 오은영 박사는 “주의력이 많이 떨어지고 공항의 관제탑 같은 역할을 하길 어려워한다. 우선순위를 정하는 걸 어려워하는 건 성인 ADHD의 전형적인 모습이다”고 진단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열심힌 하는데ㅠㅠ”, “아니 이사 가는 날 처음 본다고?”, “세상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 이번엔 부부 솔루션이다! 어느새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된 부부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이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하여 부부 갈등의 고민을 나누는 리얼 토크멘터리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