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아이’ 둔 트랜스젠더 “3년전 커밍아웃..아빠에서 엄마가 됐다”(‘물어보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엄마가 된 트랜스젠더가 아이들과 행복한 삶을 원했다.
의뢰인은 "세 아이의 부모인데 아빠였다가 엄마가 됐다"며 트랜스젠더임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남서영기자] 엄마가 된 트랜스젠더가 아이들과 행복한 삶을 원했다.
24일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무역 법인 회사를 운영 중이 의뢰인이 출연했다.
의뢰인은 “세 아이의 부모인데 아빠였다가 엄마가 됐다”며 트랜스젠더임을 밝혔다.
그는 “국방의 의무를 다했다”며 “스스로에 대해서 원래부터 다르다는 걸 알았지만 춤도 추고 열심히 아버지로 살았는데 제 속엔 다른 부분이 있었고. 아이들도 잘 돌보고 저도 당당하게 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왔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의뢰인은 “늦게 자각을 했다. 어릴 땐 다른 종류의 남자인 줄 알았다. 초등학교 때 귀 뚫고 대학생 때는 머리도 기르고 염색도 하고 아이라인도 그렸다. 옷도 중성적으로 입었는데 취향이 여성스럽고 꽃 좋아하는 여성스러운 남자인줄 알았다. 그 사람이 매력 있으면 사람을 사람으로 좋아하니까 다른 줄 몰랐다. 성향만 예쁜 걸 좋아하는 걸로 생각했다”고 뒤늦게 깨달은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혼한 지 2년이 좀 넘었다. 아이들은 엄마와 산다. 주말에는 제가 돌보고 있다. 3년 전에 (커밍아웃을) 했다. 그럴 줄 알았다더라”고 웃었다.
nams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호영 누나’ 손정민, 잠적 이유 “투자자, 협박과 함께 목 졸라 기절까지..” 충격 고백
- 김민경과 열애설 났던 ‘개콘’ 송병철 “사귀진 않고 있다” (아침마당)
- 아이유·홍석천·기안84·박명수도 피해 봤다…다짜고짜 DM으로 금전 요구하는 네티즌[SS연예프리
- 주우재, 이말년에 3000만원 재킷 선물 후 어이상실 “고가 기준이 7만원이냐”(침투부)
- 이상화, 캐나다 여행 가서도 ♥강남 생각뿐..“오빠 없으니 심심해”(‘동네친구강나미’)
- “유느님, 또 화들짝 놀라겠네”, 이미주 ‘육감’ 비키니 자태 공개
- “시어머니 놀라지 마세요”..이다은, 튜브톱 입고 쇄골 노출(‘남다리맥’)
- 아이유, 데뷔년도 태어난 뉴진스 혜인에 감탄 “16세, 내 기록 갱신” (아이유의 팔레트)
- 소 곱창 40인분-초밥 240개.. 쯔양, 이렇게 많이 먹는데 40kg 대.. “병원에선 이상 無” (라디오쇼) [
- ‘돌싱글즈4’ 배윤정 전남편 제롬 깜짝 등장 “이혼 6년차, 성인기저귀 갈아줄 짝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