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충주시, 주민등록 사실조사…출생 미등록 아동 확인 외

KBS 지역국 2023. 7. 24. 20:0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박찬송 아나운서, 전해주시죠.

[답변]

네. 충주입니다.

충주시가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조사는 주민등록지와 실거주지 일치 여부 등을 조사해 주민등록 사항을 정리하기 위한 것으로, 중점 조사 대상은 사망 의심자와 5년 이상 장기 거주 불명자, 학령기 미취학 아동 등입니다.

충주시는 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출생 미등록 아동 확인을 함께 진행해 출생 신고와 긴급복지 등 통합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제천시, 중앙아시아 3개국 고려인협회와 업무협약

제천시가 오늘 시청에서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3개국 고려인협회와 재외동포 주민의 이주 정착을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했습니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천시의 고려인 지원사업 홍보와 정책 자문, 주민 행사 개최 등에 협력하기로 했는데요.

제천시는 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고려인 등 재외동포 주민의 이주 정착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음성군, 다음 달 18일까지 주민참여 예산 제안 공모

음성군이 신규 사업 추진 과정에 주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다음 달 18일까지 주민참여 예산 제안을 공모합니다.

올해 주민참여 예산 규모는 모두 15억 원으로 군민 생활과 관련된 공공 사업, 읍면 주민자치 사업 등 분야를 나눠 추진할 계획인데요.

음성군은 오는 28일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를 열고, 제안된 사업에 대해 부서별 검토와 위원회 심의 등을 검쳐 최종 사업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제천, 내일부터 전국 의병장사 씨름대회

2023년 민속씨름 제천 의병장사 씨름대회가 내일부터 엿새 동안 제천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제천에서 처음 열리는 프로 씨름대회인 이번 대회는 모두 7개 체급에서 전국 22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대회는 이틀 차부터 KBS n Sports 채널을 통해 모든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단양군, ‘돌봄 인공지능(AI) 반려봇’ 공모사업 선정

단양군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돌봄 AI 반려봇' 공모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군은 총 사업비 1억 천만 원을 들여 돌봄이 필요한 치매 환자와 만성질환자 등 110명에게 오는 10월 중 돌봄 로봇을 전달할 예정인데요.

인공지능을 활용한 정서적 대화가 가능한 돌봄 로봇은 건강과 복지, 긴급 재난 알림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촬영기자:최영준/영상편집:정진욱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