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국조실 "중대 직무유기 혐의 발견"…검찰은 강제 수사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궁평 제2지하차도 침수 참사를 감찰하고 있는 국무조정실이 중대한 직무유기 혐의를 발견했다며 관련자 12명을 추가로 수사 의뢰했습니다.
진상 규명에 나선 검찰 수사본부는 오늘(24일) 충북도청과 충북경찰청, 행복청 등 여러 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장마 전선의 영향으로 광주와 전남 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내일까지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또 한 번의 폭우가 예보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국조실 "중대 직무유기 혐의 발견"…검찰은 강제 수사
궁평 제2지하차도 침수 참사를 감찰하고 있는 국무조정실이 중대한 직무유기 혐의를 발견했다며 관련자 12명을 추가로 수사 의뢰했습니다. 진상 규명에 나선 검찰 수사본부는 오늘(24일) 충북도청과 충북경찰청, 행복청 등 여러 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2. 광주·전남 비 피해 속출…내일까지 세찬 비
장마 전선의 영향으로 광주와 전남 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내일까지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또 한 번의 폭우가 예보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교육부 "8월까지 교원 생활지도 기준 마련"
교육부가 교원의 정당한 생활 지도 범위와 방식을 담은 고시 안을 다음 달까지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찬반 논란이 불거진 학생 인권조례 개정 필요성도 재차 강조했습니다.
4. '신림동 흉기 난동' 모레 신상공개위 개최
서울 신림동에서 행인에게 흉기를 휘둘러 4명의 사상자를 낸 조 모 씨의 신상공개 여부가 모레 결정됩니다. 유가족은 조 씨에 대한 엄벌을 요청했습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혹시 나도 진상 학부모?"…자가 체크리스트 등장 화제
- '배윤정 전 남편' 제롬, '돌싱글즈4' 출연 "전부인 허락받고 나왔다"
- 50대 여가수 3달간 끈질긴 스토킹…80대 노인 감옥행
- [포착] "수재민 보면 눈물"…기초수급 80대 어르신, 공병 판 돈 500만 원 기부
- [스브스픽] "갑자기 털썩 주저 앉더니…" 일본 열차서 흉기 난동 3명 부상
- "스트레칭 도우려고 뛰어와 등에 올라탄 대학생, 유죄"
- 40도 폭염에 분변 냄새도…"더는 일 못해" 드러누운 낙타
- "진짜 맞아?" 밭에서 뽑은 무에 깜짝…발가락까지 생생한 '무다리'
- 땡볕 아래에서 땀 줄줄…폭염에 아이 내몬 부모들, 왜?
- [뉴스딱] "고양이 모래로 꽉 막힌 배관…저층 거실까지 물 넘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