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나도 진상 학부모?"…자가 체크리스트 등장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NS를 통해 오늘(24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진상 학부모 체크리스트'입니다. 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요즘 돌고 있는 진상 학부모, 진상 멘트 체크리스트'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입니다.
혹시라도 자신이 진상 학부모인지, 교사를 상대로 무리한 요구와 갑질을 하고 있는지 등을 돌아볼 수 있는 10여 가지의 항목들로 구성됐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오늘(24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최근 교사 폭행과 교사 사망 사건이 잇따르면서 큰 논란이 일고 있지요.
이런 가운데 교사를 상대로 갑질을 하는 학부모인지를 점검해 볼 수 있게 하는 '평가 문항지'가 등장해 화제입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진상 학부모 체크리스트'입니다.
'정말 급할 때는 늦은 시간에 연락할 수도 있다' ,'애 안 낳고 안 키워 본 사람은 부모 심정을 모른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요즘 돌고 있는 진상 학부모, 진상 멘트 체크리스트'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입니다.
혹시라도 자신이 진상 학부모인지, 교사를 상대로 무리한 요구와 갑질을 하고 있는지 등을 돌아볼 수 있는 10여 가지의 항목들로 구성됐는데요.
'혹시 나도 진상 부모일까, 나 정도는 괜찮은 편 아닌가'라고 부연하는 '진상 부모 단골 멘트'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애 아빠가 화나서 뛰어온다는 걸 말렸어요' '다른 애들도 그랬는데 왜 우리 애한테만 그러세요' 등이 적혀 있었는데요.
많은 사람이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는 그간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에 진상인지도 모르고 말하는 경우도 있었던 듯싶다며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내가 손가락질했던 진상 부모가 나일 수도" "저 항목만으로 진상 부모를 판단하기엔 무리가 있다" "이제 교권 높이면 학생 인권 떨어진다는 소리나 할 때 아냐"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배윤정 전 남편' 제롬, '돌싱글즈4' 출연 "전부인 허락받고 나왔다"
- 50대 여가수 3달간 끈질긴 스토킹…80대 노인 감옥행
- [포착] "수재민 보면 눈물"…기초수급 80대 어르신, 공병 판 돈 500만 원 기부
- "갑자기 털썩 주저 앉더니…" 일본 열차서 흉기 난동 3명 부상 [스브스픽]
- "스트레칭 도우려고 뛰어와 등에 올라탄 대학생, 유죄"
- 40도 폭염에 분변 냄새도…"더는 일 못해" 드러누운 낙타
- "진짜 맞아?" 밭에서 뽑은 무에 깜짝…발가락까지 생생한 '무다리'
- 땡볕 아래에서 땀 줄줄…폭염에 아이 내몬 부모들, 왜?
- "고양이 모래로 꽉 막힌 배관…저층 거실까지 물 넘쳐"
- [Pick] 여친 주먹에 남친 니킥…'차 안 난투극' 연인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