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당’ 이선균 멈춰세운 전혜진 “타! 봉준호” 술자리 시비 극복하고 ‘기생충’ 탑승 비하인드(난 감독이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선균이 아카데미 4관왕에 빛나는 영화 '기생충'(2019) 캐스팅 당일에 벌어졌던 아찔한 음주시비를 떠올렸다.
23일 영화감독 장항준의 유튜브채널 '넌 감독이었어'에서 tvN '아주 사적인 동남아'에함께 출연해 여행을 떠났던 4형제 장항준, 이선균, 김도현, 김남희가 여름밤 야외수다를 즐겼다.
다행히 술자리 시비를 잘 해결한 이선균은 한국 영화사에 길이 남을 '기생충'에서 박동익 역을 멋지게 소화해내며 세계적인 배우로 우뚝 성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배우 이선균이 아카데미 4관왕에 빛나는 영화 ‘기생충’(2019) 캐스팅 당일에 벌어졌던 아찔한 음주시비를 떠올렸다.
23일 영화감독 장항준의 유튜브채널 ‘넌 감독이었어’에서 tvN ‘아주 사적인 동남아’에함께 출연해 여행을 떠났던 4형제 장항준, 이선균, 김도현, 김남희가 여름밤 야외수다를 즐겼다.
프로캠핑러 김도현의 추천으로 캠핑장에 모인 4형제는 대학시절, 영화 이야기, 틈틈이 진행되는 막내 김남희 구박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밤이 깊어 불멍을 하던 장항준은 다양한 장르에 용감하게 도전하며 점점 큰 배우가 되고있는 후배 이선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장항준은 “선균이가 흥행 밸런스가 좋다. 하나 되고, 하나 잔잔하고, 또 하나 되고. 결코 평범하지 않은 작품을 계속 선택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선균의 인생작이라 할 ‘기생충’ 이야기가 이어졌다.
이선균은 “솔직히 ‘기생충’은 정말 좋은 패키지에 껴간 느낌이다. 내가 이런데 왔어? 봉준호라는 배에 내가 어떻게 탄거야? 이런 거지”라며 웃었다.
친한 스태프를 통해 봉준호 감독이 자신에 대해 물어본 걸 알게된 이선균은 행여 동티 날까봐 아내 전혜진에게도 알리지 않고 있었다고. 이선균은 “송강호 선배랑 봉준호 감독한테 연락을 받고 미팅을 갔다. 대본 받고 비밀 서약을 했는데 정말 너무 하고싶은 거다”라며 잔뜩 긴장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근데 봉 감독이 ‘같이 하고 싶은데 선균씨가 너무 어려 보여서 조금 걱정이다’ 하시길래 ‘감독님, 제가 옆에 새치가 장난 아니다’라고 말했다”라고 털어놔 폭소를 자아냈다.
결국 송강호랑 술을 먹다가 ‘기생충’ 합류가 결정됐고, 아내 전혜진까지 와서 축하파티가 열렸다. 이선균은 “기분좋게 먹고 2차를 갔는데 20대 애들이 술이 취해서 ‘송강호씨’이러고 다가오는 거다. 그래서 혹시 사고날까봐 우르르 태워서 내보냈다. 근데 내가 휴대폰을 놓고 나왔더라”라고 말했다.
이선균의 휴대폰을 찾으러 매니저가 다시 술집에 들어간 가운데, 배우들이 우르르 빠져나간데 기분이 상한 취객들에 둘러싸이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선균은 “매니저가 혼자 당하는데 걱정이 되서 차문을 열고 나가 ‘뭐하시는 거냐’ 이러는데 뒤에서 전혜진이 ‘타! 봉준호!’라고 하더라”고 해 웃음바다가 됐다.
‘사고치면 안 된다’는 문장이 함축된 전혜진의 호령에 이선균은 “진짜 정신이 번쩍 들더라”라며 웃었다. 다행히 술자리 시비를 잘 해결한 이선균은 한국 영화사에 길이 남을 ‘기생충’에서 박동익 역을 멋지게 소화해내며 세계적인 배우로 우뚝 성장했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호영 누나’ 손정민, 잠적 이유 “투자자, 협박과 함께 목 졸라 기절까지..” 충격 고백
- 김민경과 열애설 났던 ‘개콘’ 송병철 “사귀진 않고 있다” (아침마당)
- ‘세 아이’ 둔 트랜스젠더 “3년전 커밍아웃..아빠에서 엄마가 됐다”(‘물어보살’)
- “시어머니 놀라지 마세요”..이다은, 튜브톱 입고 쇄골 노출(‘남다리맥’)
- 이상화, 캐나다 여행 가서도 ♥강남 생각뿐..“오빠 없으니 심심해”(‘동네친구강나미’)
- ‘마네킹인가?’ 나나, 반짝반짝 완성형 미모
- ‘안다행’ 장혁 ‘0마리’ 굴욕 족대잡이…붐 발목꺾기 투혼에 숭어잡이 대성공[SS리뷰]
- 우효광, 불륜설 언급에 ‘눈물’..추자현 “영상 속 제스처 잘못됐다” (‘동상이몽2’)
- 주우재, 이말년에 고가 재킷 선물 후 어이상실 “고가 기준이 7만원이냐”(침투부)
- 아이유, 데뷔년도 태어난 뉴진스 혜인에 감탄 “16세, 내 기록 갱신” (아이유의 팔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