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청년 인재 발굴 프로그램 '대학생 게임잼'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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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분야로 나누어 선발된 70명의 참가자가 팀을 결성해 '단풍'을 주제로 게임을 제작했다.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강원기 디렉터를 비롯한 게임 기획·개발 실무자들이 행사의 심사를 비롯해 현장 멘토링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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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판교 넥슨 사옥에서 게임업계 청년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2023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분야로 나누어 선발된 70명의 참가자가 팀을 결성해 ‘단풍’을 주제로 게임을 제작했다.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강원기 디렉터를 비롯한 게임 기획·개발 실무자들이 행사의 심사를 비롯해 현장 멘토링에 참여했다.
대상(1팀, 300만원), 최우수상(1팀, 200만원), 우수상(2팀, 100만원) 등 총 4개의 수상작은 심사위원들의 심사와 참가자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대상은 완전히 상반된 두 캐릭터와 간편한 조작으로 두 명이서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비대칭 대전 액션 게임 ‘시럽 이즈 시럽!(Syrup is Syrup!)’을 개발한 ‘MSG(메이플시럽게임즈)’ 팀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시럽 시럽 메이플시럽’을 개발한 ‘시럽자들’ 팀, 우수상은 ‘단풍 씨앗의 비행 일기(Maple’s Flight)’, ‘날개 단 단풍’을 내놓은 ‘소녀시대’, ‘딴딴이’ 팀이 각각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MSG’ 팀의 김영진 학생(23)은 “2박 3일 동안 게임을 만드는 과정이 힘들기도 했지만, 참가자들이 다 같이 그 과정을 즐기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라며 “좋은 분위기에서 게임 제작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원기 넥슨 디렉터는 “짧은 시간 동안 기발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개발력을 보여준 참가자들의 실력에 감탄했다”라며 “재밌넥 참가자분들을 게임 업계 종사자로 다시 만나보게 될 날을 고대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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