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디엑(XODIAC), 인니 시상식 무대 달궜다

안병길 기자 2023. 7. 24. 16: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디엑 ‘텔콤셀 어워즈 2023’ 공연. 원쿨잭소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신예 아이돌 소디엑(XODIAC)이 글로벌 시상식 ‘텔콤셀 어워즈 2023(Telkomsel Awards 2023)’에서 공연 특급 게스트로 출연해 무대를 빛냈다.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비치 시티 인터네셔널 스타디움(Beach City International Stadium)‘에서 열린 ’ 텔콤셀 어워즈 2023‘는 인도네시아의 텔레콤 회사인 ’텔콤셀‘이 개최하는 유구한 역사를 가진 시상식으로 음악, 아티스트, e스포츠, 탤런트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부문을 선정해 기리는 행사로 올해로 28회차를 맞이한 시상식이다.

소디엑은 ’ 텔콤셀 어워즈 2023‘에서 글로벌 대세돌 인기에 힘입어 시상식 중간과 엔딩 두 차례에 걸쳐 무대에 올라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각 스테이지에 어울리는 의상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놓치지 않고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정식 데뷔 타이틀곡 ’THROW A DICE‘와 프리 데뷔곡 ’CALLING‘ 무대를 보여줬다. 두 곡 모두 소디엑 특유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노래인만큼 절도 있는 칼군무에 화이트 톤의 착장에서 오는 세련된 멋짐이 얹어지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엔딩 무대인 두번째 스테이지에서는 ’밤하늘‘, ’SPECIAL LOVE‘ 무대를 통해 편안하고 사랑스러운 매력과 힐링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그린 톤의 착장으로 그룹이 가진 싱그러운 이미지를 극대화시켰다.

또한 첫 인도네시아 공식 스케줄을 소화한 인도네시아 멤버 ’자얀‘은 따로 무대에 올라 인도네시아 국가를 함께 가창하는 영광을 안았다.

인도네시아와 전 세계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시상식에 인기 아티스트로 초청돼 두 번에 걸쳐 무대들을 장식할 만큼 인기 고공 행진 중인 소디엑은 이번 ’ 텔콤셀 어워즈 2023‘를 통해 다시 한 번 글로벌 대세돌의 명성을 입증했다.

이에 소속사 원쿨잭소 엔터테인먼트는 “소디엑은 앞으로 한국과 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 무대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혀 케이팝 대세 아이돌 소디엑을 향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소디엑은 노래 ’SPECIAL LOVE‘로 아이돌 최초 서울 99개 지하철역 출구 앞에서 댄스 챌린지 인기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아리랑 라디오 ’이삭의 케이팝핀‘의 코너인 ’이슈 토크‘에서 스페셜 MC로 활약하고 있으며, 한국 관련 소식을 해외에 알리는 유튜브 ’코리아넷(Koreanet)‘ 코너 ’Ko-Workers‘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 중에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