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유튜브 `삼프로TV` 스팩 통한 우회상장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경제 유튜브 삼프로TV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와의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을 추진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유튜브 채널 '삼프로 TV'를 운영하고 있는 이브로드캐스팅이 제출한 상장 예비 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스닥에 상장된 엔에이치스팩25호와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 방식이다.
직상장이 아닌 우회상장을 택한 데는 지난해부터 기업공개(IPO) 시장 분위기가 저조한 것과 실적과 성장세가 충분치 않다는 판단이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경제 유튜브 삼프로TV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와의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을 추진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는 유튜브 채널 '삼프로 TV'를 운영하고 있는 이브로드캐스팅이 제출한 상장 예비 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스닥에 상장된 엔에이치스팩25호와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 방식이다.
직상장이 아닌 우회상장을 택한 데는 지난해부터 기업공개(IPO) 시장 분위기가 저조한 것과 실적과 성장세가 충분치 않다는 판단이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지난해 하반기 투자 유치 과정에서 기록한 3000억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상장과정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지도 관건이다. 회사는 지난해 281억원의 매출과 76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한편 거래소는 같은날 LS머트리얼즈의 상장예비심사 신청도 접수했따. LS머트리얼즈는 LS그룹 계열사로 2021년 LS엠트론에서 분사했으며 울트라 커패시터가 주요 제품이다. 지난해 1천619억원의 매출과 144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상장 주관은 KB증권과 키움증권이 맡았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명 구한 `오송 지하차도 의인`…1억8000만원 신형 화물차 받는다
- 쓰러진 교권, 머리채 잡힌 선생님…인천서 초등생 교사 폭행
- 20대女 10명 성폭행범 박병화 퇴거 못시킨다…집주인, 명도소송 패소
- 만취 20대女 데려가 성폭행하려 한 50대男…경찰에 딱 걸렸다
- "군인 BTS진 사진 덕에 목숨 구했다"…강도 깜짝 놀라 달아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