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8500억원 투자해 일산테크노밸리 토지 분양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고양특례시는 지난 21일 고양경제자유구역 일산테크노밸리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바이오·콘텐츠 전략적 투자유치 활동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일산테크노밸리는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에서 진행되는 26만평 규모의 도시 개발사업으로, 바이오·메디컬, 미디어·콘텐츠, 첨단 제조 분야의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입지 기반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고양특례시는 지난 21일 고양경제자유구역 일산테크노밸리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바이오·콘텐츠 전략적 투자유치 활동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일산테크노밸리는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에서 진행되는 26만평 규모의 도시 개발사업으로, 바이오·메디컬, 미디어·콘텐츠, 첨단 제조 분야의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입지 기반이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8천5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24년 하반기에 토지 분양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일산테크노밸리 용지 공급을 앞둔 상황에서 ㈜갈렙앤컴퍼니와 함께 오는 12월까지 투자유치 활동에 힘을 쏟을 예정이며, 또한 일산테크노밸리 산업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100개 이상의 전략적 육성 기업을 발굴하고 30개 이상의 선도기업과 상담하여 투자 유치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시는 동시에 이정형 제2부시장을 단장으로 경제자유구역추진과 와 함께 기업유치단을 구성하여 입주 의향 기업의 최고경영자, 임원을 직접 만나 투자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고양시=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