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다친 이정후 결국 수술대 오른다. 3개월 필요. 시즌아웃, 아시안게임도 출전 불가능[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이정후가 결국 수술을 받는다.
이정후의 부진에 에이스 에릭 요키시의 부진 등 여러 악재가 겹친 키움은 시즌 초반 하위권으로 떨어졌으나 점차 상승세를 탔다.
이정후가 빠지면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전선에도 먹구름이 꼈다.
이정후의 출전을 염두에 두고 1년 밀린 아시안게임 출전 가능 나이 제한도 1년 미뤘던 KBO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이정후가 결국 수술을 받는다. 사실상 시즌 아웃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도 불가능해졌다. 키움은 초비상이다.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코칭스태프 역시 충격을 받았다.
키움은 24일 이정후의 병원 검진 결과를 발표했다. CM병원과 세종스포츠정형외과에서 MRI, 엑스레이 촬영 등 정밀검진을 받은 결과 왼쪽 발목 신전지대 손상 진단을 받았다.
신전지대 손상은 발목 힘줄을 감싸는 막이 손상된 것으로 치료를 위해서는 봉합 수술이 필요하다.
이정후는 25일 세종스포츠정형외과에서 추가 검진 후 수술 일정을 잡을 계획이다. 수술 후 재활 기간은 약 3개월 정도 소요되며, 회복 속도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이정후는 지난 22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장해 8회 말 수비 과정에서 왼쪽 발목 통증을 느껴 교체됐다.
키움과 한국 야구대표팀에는 가장 뼈아픈 악재다. 이정후는 키움은 물론 한국 야구를 이끌어가는 중심 타자이기 때문이다.
2017년 고졸 신인왕에 오르며 화려한 프로 데뷔를 했던 이정후는 지난해 2년 연속 타격왕에 오르고 최다안타, 타점, 출루율, 장타율까지 5관왕에 오르며 정규시즌 MVP를 차지해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선수가 됐다.
올시즌을 마치고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린 이정후다. 시즌 초반 극심한 타격 부진을 겪었지만 어느새 타율 3할1푼9리, 105안타, 6홈런, 45타점을 기록하며 팀의 중심타자로 올라섰다.
이정후의 부진에 에이스 에릭 요키시의 부진 등 여러 악재가 겹친 키움은 시즌 초반 하위권으로 떨어졌으나 점차 상승세를 탔다. 24일 현재 40승3무47패로 8위. 5위 롯데 자이언츠와는 승차를 2.5게임으로 좁혔다.
하지만 이정후의 갑작스런 부상 이탈은 키움에게 큰 악영향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가을야구 진출에 사활을 건 시점에서 중심타자의 장기 이탈이다.
이정후가 빠지면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전선에도 먹구름이 꼈다. 이정후의 출전을 염두에 두고 1년 밀린 아시안게임 출전 가능 나이 제한도 1년 미뤘던 KBO다. 25세 이하의 젊은 선수들로 구성된 아시안게임을 이끌어야 하는 중책을 맡았던 이정후가 빠지게 되면서 대표팀으로선 큰 타격을 입게 됐다. 조계현 전력강화위원회(예전 기술위원회) 위원장은 일본대표팀 전력 분석차 도쿄돔에 머물고 있다. 조 위원장은 "보통 일이 아니다. 한국에 들어가서 대책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엄마 된' 트랜스젠더 "세 자녀와 워터파크 가고파" 눈물 ('물어보살')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조인성은 돈 없고 유재석은 2조 있어…압구정 반이 유재석 거" ('핑계고')[종합]
- '손호영 누나' 손정민 "갑자기 잠적한 이유? 투자자 협박에 美시골로 숨었다" ('근황올림픽')[종합
- "흑인 아이 출산 루머"…70년대 CF퀸 정소녀 "억울해서 고소하려고"('같이삽시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