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하반기 실무수습 신규임용…정성주 시장 친필 '청렴편지'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yc7822@hanmail.net)]전북 김제시가 24일 김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하반기 실무수습 신규임용식을 개최했다.
정성주 시장은 "공직자로서 최고의 덕목은 청렴이라고 생각해 신규공무원에게 청렴 의식을 심어줄 방법에 대해 고민하다 임용식에서의 변화를 시도했다"라며, "오늘 임용된 신규공무원들이 청렴한 신념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김제시민의 행복을 지키는 파수꾼이 돼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전북 김제시가 24일 김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하반기 실무수습 신규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용식에서는 임용장 수여와 함께 정성주 시장이 신규 공무원의 이름을 친필로 적은 ‘청렴 편지’를 함께 전달했으며 신규 임용후보자 대표가 답장의 형식으로 ‘청렴서약서’를 낭독해 기존의 임용식과는 다른 형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정성주 시장은 “공직자로서 최고의 덕목은 청렴이라고 생각해 신규공무원에게 청렴 의식을 심어줄 방법에 대해 고민하다 임용식에서의 변화를 시도했다”라며, “오늘 임용된 신규공무원들이 청렴한 신념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김제시민의 행복을 지키는 파수꾼이 돼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임용된 신규 임용 후보자들은 일정 동안의 실무수습 기간을 거친 후 정식 임용될 예정이며 시는 수습 기간 중 직무교육 등을 추진해 신규 직원의 올바른 공직관 확립 및 빠른 조직 적응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김제시는 인사제도에 대한 내부 청렴 체감도 향상을 위해 ‘공정·공감의 인사제도’를 운영하는 등 조직 내 청렴 문화 정착에 힘 쏟고 있다.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노총 "노조 긍정여론 13%였으나 7월 총파업은 46% 찬성"
- 해병대, '수해복구 피해자' 휴가통제 논란에 황당 해명 "다시 투입하려"?
- 정부가 '정책 파트너'라던 'MZ노조'도 노란봉투법 "찬성한다"
- 尹대통령, 학생인권조례 손보기? "교권 침해 '불합리한 자치조례' 개정하라"
- '나라' 아닌 '사회'에 공헌할 것을 맹세합니까
- 민주당 "'400회 이상 코인 거래' 권영세 장관, 윤리위에 제소할 것"
- 故 채수근 상병 부대 휴가 전면통제 한 해병대, '은폐' 목적?
- 어떤 여성이 영아 유기·살해 상황에 놓이는지 정부는 아는가?
- 철도 정책, 대통령이 말한 '이권 카르텔' 궤도 한가운데 돌고 있다
- 미중 갈등으로 공급망 재편? 블링컨 "중국과 갈등, 누구도 이득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