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소규모 ETF 2종목 상장폐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25일 소규모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상장폐지한다고 24일 밝혔다.
상장폐지되는 소규모 ETF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코스피중형주'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코스닥(합성)'이다.
해당 ETF들은 24일 매매거래가 정지되며 25일 상장폐지된다.
투자신탁 해지상환금 지급예정일은 ARIRANG 코스피중형주가 내달 29일, ACE 코스닥(합성)이 내달 30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투운용 ACE 코스닥(합성) 25일 상폐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25일 소규모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상장폐지한다고 24일 밝혔다.
상장폐지되는 소규모 ETF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코스피중형주’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코스닥(합성)’이다. 각각 코스피 중형주와 코스닥을 기초지수로 하며 신탁원본액은 29억원, 20억원씩이다. 순자산총액은 각각 31억7000만원, 26억5000만원이다.
해당 ETF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상장폐지 2거래일 전인 내달 23일까지 유동성공급자(LP)가 제시하는 호가로 매도할 수 있다.
상장폐지일까지 해당 ETF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도 금전적 손실은 발생하지 않는다. 순자산가치에서 운용보수 등의 비용을 차감한 헤지상환금을 지급하기 때문이다.
해당 ETF들은 24일 매매거래가 정지되며 25일 상장폐지된다. 투자신탁 해지상환금 지급예정일은 ARIRANG 코스피중형주가 내달 29일, ACE 코스닥(합성)이 내달 30일이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탁기 갑자기 ‘펑’…소비자원 “LG전자에 해명 요청할 것”
- 스터디카페 무인 운영 어떻게 생각하세요? [하이니티]
- 신림 흉기난동범, 스무 살 때도 모르는 사람 소주병 폭행
- 여친 주먹에 남친 니킥...車에서 난투극 벌인 연인 최후
- 앞좌석에 맨발 ‘툭’ 영화관 무개념男…촬영하니 욕설
- “이태원과 비슷”…140만명 몰린 ‘이곳’, 참사 왜 일어났나[그해오늘]
- 신림 칼부림 ‘맨손’으로 밀친 여성...공격 당하던 男 살려
- “엘베서 딸 비명 울렸는데”…뇌출혈 초등생, 2주만에 숨져
- 김민재, 4만5000명 환호 받으며…바이에른 뮌헨 팬들과 ‘첫 인사’
- 몬스타엑스 주헌, 오늘 현역 입대… "더 단단해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