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장마·인파 피해 떠나자… 가족, 친구, 연인을 위한 테마별 호캉스

김수미 2023. 7. 24. 15: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염·장마·인파 피해 시원하게 즐기는 호캉스
아이 동반 가족은 놀이공원·영어로 다양한 체험
포켓몬 등 캐릭터 객실·실내 글램핑 패키지
연인·친구는 야외 수영장에서 DJ 공연·영화 즐겨
MZ세대 선호 캐릭터, MBTI 테마 패키지 등 다양

지친 몸을 이끌고 북적이는 관광명소를 찾아다니고 싶지 않다면 시원한 호텔에서 여유롭게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호텔+바캉스)가 제격이다.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호텔들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및 취향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족 투숙객은 아이를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 연인이나 친구 사이는 야외 영화와 풀(pool) 파티, DJ쇼 등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에겐 ‘체험’, 부모는 ‘쉼’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각 호텔은 보물찾기와 물총 게임 등의 야외활동과 영어로 진행하는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아이들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부모들은 그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라운지’를 새 단장하고, 롯데월드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마련했다. 객실 1박과 롯데월드 매직패스 결합권(자유이용권 1매, 매직패스 3회권) 2인, 호텔에서 롯데월드로 바로 이어지는 원더도어를 통해 오픈 시간보다 15분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원더밴드 2개 등으로 구성된 ‘매직 패스’ 패키지는 8월 1∼15일 이용가능하다. 주말에는 캐릭터 룸 투숙객을 대상으로 △그림책 미술 △영어노래 부르기 △키즈 영어요가 중 선택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 오는 날에도 실내에서 빈백과 키즈 텐트 등으로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보코 서울 강남의 ‘캠핑 위드 요기보’ 패키지.
보코 서울 강남은 비 걱정 없이 실내에서 럭셔리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위드 요기보’ 패키지를 9월30일까지 운영한다. 호텔 최상위 객실인 로열 스위트와 프레지덴셜 스위트에 빈백과 키즈 텐트 등 다양한 캠핑 용품을 설치하고, 객실 내에 프라이빗 풀과 간단한 조리가 가능한 주방 시설 및 용품도 구비돼 있다. 
레저 전문가가 어린이 투숙객과 함께 야외에서 보물찾기, 물총게임, 단체 줄넘기, 밧줄 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주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키즈 프로그램.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레저 전문가 ‘워키(Walkee)’와 함께 야외 공간인 ‘포레스트 파크’에서 보물찾기, 물총게임, 단체 줄넘기, 밧줄 놀이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어드벤처 앳 포레스트 파크’와 영어로 보드 게임과 친환경 재로를 이용한 만들기를 하는 ‘잉글리시 캠프 앳 포레스트 파크’  2가지 키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 아동들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카트투어도 할 수 있으며, 캠프 참여 인증서와 메달이 제공된다. 8월11일까지 월·수·금요일 진행된다.

서울신라호텔은 아이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외국인 강사와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는 ‘영 아티스츠 잉글리시 저니’ 패키지를 선보인다. 엔디 워홀, 로이 리히텐슈타인 등의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한 후 본인 취향대로 색칠하며 ‘나만의 작품’을 남길 수 있고, 보드게임도 즐길 수 있다. 36개월~9세 대상이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약 1시간30분 동안 부모는 자유 시간을 가질 수 있다. 8월15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14·15일 포함), 8월18일부터 9월2일까지는 매주 금·토요일 이용 가능하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플라잉 몬스터즈와 협업해 한여름의 카니발 컨셉으로 새롭게 단장한 ‘JW 카니발 키즈 라운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도 ‘JW 카니발 키즈 라운지’를 새로 오픈하고 유명 키즈 액티비티 전문 업체 ‘플라잉 몬스터즈’와 협업해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여름의 카니발을 컨셉으로 꾸며진 라운지는 48개월부터 12세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포토존과 게임존, 마켓&키즈존으로 구성됐다. 또 객실 전체를 포켓몬으로 꾸미고 인디언 텐트까지 설치한 ‘포켓몬 어드벤처 엣 JW’도 8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치킨, 감자 튀김, 맥주와 주스로 구성된 4인 패밀리 세트와 포켓몬 굿즈 6종, 미니 캐리어인 포켓몬 레디백, 피카츄 UV 선크림 등 다양한 선물이 포함돼 있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써머 스플래시’ 패키지를 8월20일까지 선보인다. 호텔의 세 개 수영장 중 한 곳에 미니 워터 슬라이드, 유아용 미니 풀, 물총놀이 등 패키지 고객 전용 공간으로 꾸몄다. 호텔에서 차로 10∼15분 거리에서 갯벌 체험과 씨사이드파크, 레일바이크, 해양탐방로, 집라인 등의 다양한 해양레저 시설도 즐길 수 있다.

◆친구·연인은 야외영화, 음악, 그림과 함께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라면 야외 수영장에서 DJ공연과 음악을 즐기고, 달빛 아래서 영화를 보는 낭만을 즐겨보자. 

친구들끼리 하이볼과 안주세트, MBTI 모의고사를 보며 즐길 수 있는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의 ‘프렌즈 나이트 아웃–MBTI’ 패키지.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는 이달 30일 ‘국제 우정의 날’을 기념해 ‘프렌즈 나이트 아웃–MBTI 패키지’를 출시했다. 주니어 스위트 또는 코너 스위트 1박과 성인 조식 3인, 4종의 하이볼과 치즈 및 스낵 등이 푸짐하게 담긴 안주 박스, MBTI 모의고사 세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즉석 카메라 대여까지 ‘우정캉스’를 위한 유쾌한 혜택들을 모았다. 9월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실내 수영장에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 테마존’을 8월31일까지 운영한다. 실내 수영장 곳곳이 위글위글만의 톡톡 튀는 컬러와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꾸며지고, 포토존도 마련한다. 또 치맥 세트, 와인 세트, 샴페인 세트 3종을 ‘위글위글 스페셜 세트’로 판매한다. ‘해비치X위글위글 패키지’는 피크닉 가방과 실리콘 폰스트랩 등으로 구성된 위글위글 굿즈 세트를 증정하고, 객실 1박과 조식 또는 브런치 뷔페 2인, 수영장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야외 수영장에서 매주 유명 DJ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롯데호텔 및 리조트의 ‘풀사이드 바이브(Poolside Vibes)’.
롯데호텔 및 리조트(롯데호텔 제주/부산,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 속초)는 야외 수영장에서 매주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DJ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풀사이드 바이브(Poolside Vibes)’를 9월9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롯데호텔 제주는 풍차를 배경으로 제주 여름 밤의 낭만과 정취를 느끼며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야외 정원 호반가든에 영화관 ‘서머 무비 가든’을 설치, 8월31일까지 운영한다. ‘라라랜드’, ‘비긴 어게인’, ‘코다’ 세 편의 음악 영화가 오후 8시 하루 한 편씩 순차 상영된다. 

서울신라호텔도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달빛 아래 낭만적인 수영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문라이트 시네마’를 10월3일까지 운영한다. 매일 저녁 7시30분부터 메인 풀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라라랜드’, ‘스탠바이 웬디’가 격일로 상영된다.

영화관 급의 초고해상도 프로젝터가 설치된 전용 객실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원더풀 시네마케이션’ 패키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날씨 걱정 없이 영화관 급의 초고해상도 프로젝터가 설치된 전용 객실에서 무료 미니바와 팝콘을 즐기며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원더풀 시네마케이션’ 패키지를 8월31일까지 선보인다.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1시)과 은은한 아로마 향으로 숙면을 돕는 아로마티카 슬립 타이트 필로우 미스트 1개, 조식 뷔페 2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김수미 선임기자 leolo@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