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가락쌍용2차 리모델링 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은 서울 송파구 가락쌍용2차아파트 리모델링사업의 시공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가락쌍용2차 리모델링 조합은 지난 22일 조합 총회를 열고 삼성물산을 시공자로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삼성물산은 2005년 래미안 방배 에버뉴, 2014년 래미안 대치 하이스턴, 래미안 청담 로이뷰 준공 등 리모델링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가락상아 2차 리모델링 사업(래미안 베일루체)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락쌍용2차 리모델링 조합은 지난 22일 조합 총회를 열고 삼성물산을 시공자로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6층~지상 27층 규모 아파트 7개동 565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공사비는 약 2667억 원이다.
삼성물산은 단지명으로 ‘래미안 아펠릭스’를 제안했다. 알파벳의 첫 번째 글자로서 최고를 상징하는 ‘A’와 행복함, 풍요로움을 의미하는 ‘펠릭스(Felix)’를 합친 말이다.
외관에는 빛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메탈과 커튼월룩을 조합 적용하고 차량과 보행 동선을 구분한 3단 문주를 구현할 예정이다. 가장 높은 공간인 27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고 내부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방과 후 돌봄교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인접한 웃말공원 입구와 같은 높이로 아파트 입구 정원의 대지를 들어 올려 공원과 단지 조경이 연결되는 느낌을 줄 예정이다. 이외에 시그니처 라운지, 나무로 둘러싸인 로레 라운지 등 7개 테마의 조경 시설을 통해 녹지공간을 제공한다.
삼성물산은 2005년 래미안 방배 에버뉴, 2014년 래미안 대치 하이스턴, 래미안 청담 로이뷰 준공 등 리모델링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가락상아 2차 리모델링 사업(래미안 베일루체)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동 흉기난동’ 맨손으로 범인 밀친 여성, 같이있던 남성 살려
- “누구네 딸인지 기특”…폭우 속 슬리퍼로 하수구 퍼낸 소녀들
- “한밤 드론으로 아파트 불법 촬영한다” 신고에 ‘발칵’…무슨 일?
- 현직 교사 “학부모 민원에 담임 5번 교체…학생이 명퇴 도우미”
- “전미라 유전자 승”…175㎝ 엄마만큼 벌써 큰 ‘윤종신 자녀’ 라익·라오
- “앞좌석 툭툭 치더니 맨발 올려…촬영하니 욕” 영화관 민폐男 [e글e글]
- “내 딸 미혼이다”…서영교, 서이초 허위사실 유포자 고소
- 교통카드 못찾자 “그냥 타시라”…온정 베푼 기사에게 생긴일
- 尹 정상회담 전날 ‘오늘 좀 마십시다’ 건배사?…與 “가짜뉴스” 유튜브 고발
- “낮은 층은 엘리베이터 타지 말라고?” 강남 아파트 황당한 민원